에이든 후쿠오카 여행지도 - 수만 시간 노력해 지도의 형태로 만든 후쿠오카 여행 가이드북, 2024-2025 에이든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을 가기 전 여행 가이드북을 구입해 다양한 여행 정보를 얻어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름만 대면 알만한 유명한 출판사의 시리즈들이 많은데, 최근 핫하게 떠오르는 신흥강자가 있습니다. 바로 에이든 여행지도 시리즈가 그것입니다.

 

에이든 여행지도는 놀랍게도 거대한 지도를 통해 정보를 제공합니다. 아니 지금이 무슨 대항해시대도 아니고 이게 무슨 말인가요? 실제로 에이든 여행지도를 펼쳐보기 전까진 불안한 마음이 컸습니다. 지도라니? 요즘 세상에 이게 맞나?

 

당장 다음달로 다가온 후쿠오카 가족 여행을 대비해 처음으로 에이든 후쿠오카 여행지도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실물을 펼쳐들고는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에이든 후쿠오카 여행지도의 가장 큰 장점은 다른 책들은 감히 따라할 수 없는 엄청난 직관성에 있습니다. 여러분은 여행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게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아마도 여행을 떠나기 전과 후의 답변이 다를 것입니다. 여행을 떠나기 전에는 맛집도 중요하고, 관광지도 중요해 보입니다. 그런데 막상 여행지에 도착한 후 가장 중요한 것은 동선입니다. 여행을 시작하기 전 제대로 동선을 맞추지 않고 계획을 짜게 된다면 그 여행은 피로도도 높아지고 힘든 기억밖엔 남지 않는 최악의 여행이 될 것입니다.

 

그런데 에이든 후쿠오카 여행지도를 통해 계획을 짜면 절대로 그럴 일이 없습니다. 에이든 후쿠오카 여행지도는 엄청난 크기의 실제 지도 위에 스팟들을 찍어주고 설명해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초에 에이든 후쿠오카 여행지도로 계획을 짜는 순간부터 스스로 동선을 의식하게 됩니다.

 

다른 여행책자로 여행 계획을 짤 때는 동선이 최우선 고려사항이 아닙니다. 가고 싶은 곳을 이곳 저곳 위시리스트에 모아두고 나중에 그것들을 억지로 끼워 맞춰 동선을 짜곤 하지요. 그런데 에이든 후쿠오카 여행지도는 시작부터 가장 완벽한 흐름으로 여행지들을 선택해갈 수 있습니다.

 

장점은 이뿐 만이 아닙니다. 최근엔 어플 지도를 이용해 여행 계획을 짜는데 굳이 왜 아날로그 지도를 써야 하냐고 묻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스마트 태블릿을 이용해 공부하는 것과 실제 책을 이용해 공부하는 것 중 어느 것이 더 집중도가 높을까요? 이미 수많은 연구 결과들이 증명하듯 종이 책이 주는 압도적인 몰입도는 디지털이 대체하기 힘듭니다.

 

에이든 후쿠오카 여행지도의 공간과 거리감을 느끼며 그 위에 직접 싸인펜과 스티커를 이용해 체크하며 여행 계획을 짜 나가니 스마트폰 속 작은 어플 지도로 계획을 짤 때와는 차원이 다른 밀도 있는 상상과 계획짜기가 가능해졌습니다.

 

이 거대한 지도를 여행지에서 들고 다니기 힘들다는 그 딱 하나의 단점만 빼면 단언컨대 나머진 모두 장점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그 하나있는 단점마저도 에이든은 극복해냅니다. 책에는 어마어마한 사이즈의 지도만이 있는 것이 아니라, 작은 사이즈의 맵북을 통해 큰 지도를 잘게 쪼개어 한 권의 책으로 만들어 놓았습니다. 20여페이지의 얇은 볼륨감과 힙쌕에도 쏙 들어가는 작은 사이즈의 맵북은 언제 어디서나 소지하고 다닐 수 있는 최고의 기획입니다. 큰 지도를 통해 짠 계획들을 그대로 맵북에 옮긴 후 맵북을 들고 다니며 내가 계획한 여행 계획에 완벽한 동행을 이루어낼 수 있습니다.

 

매년 두 세번씩 여행을 가는 데 왜 지금까지 에이든 여행지도를 선택하지 않았는지 후회가 됩니다. 지도라는 독특한 시스템 때문에 섣불리 선택하기 망설여지시는 분들은 주저하지 말고 에이든 후쿠오카 여행지도를 선택해보세요. 이전과는 비교도 할 수 없는 몰입감과 플랜짜기를 통해 실제 여행지에서 몸이 편한 최고의 동선을 구현해낼 수 있을 것입니다.

 

후쿠오카로 떠나는 모든 분들께 에이든 후쿠오카 여행지도를 추천드립니다. 하카타, 텐진을 넘어 규슈 전 지역에 이르는 방대한 지도를 한눈에 들여다보고, 후쿠오카시를 넘어 규슈 전체를 즐겁게 여행하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




 

 

 

 

본 리뷰는 리뷰어스클럽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