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일 만에 끝내는 해커스 OPIc 오픽 START (Intermediate 공략) - 오픽 기초부터 실전까지 한 번에!, 최신 오픽 서베이 항목 완벽 반영, [무료 온라인 실전모의고사 + 교재 MP3 + 말하기 연습 프로그램] ㅣ 2주 만에 끝내는 해커스 시리즈
해커스 오픽연구소 지음 / (주)해커스 / 2023년 8월
평점 :

오픽의 시작부터 AL 등급을 노리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일단 기본적인 회화가 되지 않는 분들이라면 오픽이라는 시험도 경험할 겸 IM 등급을 목표로 시험 준비를 하시는 게 일반적입니다. 빈출 문제만 알려주면 알아서 공부할 수 있는 AL들과 달리 오픽 초보자들은 알아야 할 것도, 준비해야 할 것도 참 많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어디에서 정보를 얻고,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할까요?
대한민국 영어강자 해커스에서 출간된 10일 만에 끝내는 해커스 OPIc START Intermediate 공략은 이전에 출간되어 수많은 수험생들에게 검증된 해커스 오픽 스타트의 개정판입니다. 이 책은 최신 오픽의 서베이 항목을 전격 반영하여 시험에 나올 문제에 대한 가장 완벽한 대비가 가능한 최신판입니다.
10일 만에 끝내는 해커스 OPIc START Intermediate 공략의 가장 큰 장점은 이 책이 오픽 초보자들을 대상으로 기획되었다는 데 있습니다. 책의 도입부에 응시 전략을 소개해주는 내용들이 나오는데, 오픽을 한번도 응시하지 않은 분들이 계시다면 반드시 이 부분부터 읽고 넘어가셔야 합니다. 오픽은 단순히 영어 말하기 능력을 테스트하는 시험이 아닙니다. 내가 어떤 서베이를 선택하고, 어떤 조건을 설정하느냐에 따라 시험의 난이도도 달라지며, 시험에서 받을 수 있는 등급의 폭도 달라집니다. 큰 틀에선 차이가 없을 지라도, 어떤 부분에선 완전히 다른 시험을 보게 되는 것입니다.
흥미로왔던 것은 독자들로 하여금 답변이 유사하게 나올 수 있는 항목으로 선택하라고 조언하는 부분이었습니다. 취미 선택란에 음악 감상하기와 요리하기를 고른다면 수험생 입장에선 두 배의 답변을 준비해가야 합니다. 하지만 음악 감상하기와 악기 연주하기를 고른다면 하나의 답변을 준비해 양쪽의 질문을 모두 대비할 수 있는 것입니다. 꼼수라면 꼼수이지만 책의 제목처럼 10일 만에 오픽을 끝내려면 최대한 현명하게 시험에 접근해가야 합니다.
다른 시험에 비해 오픽은 문법을 테스트하지 않는다고 생각해 문법을 무시하고 넘어가는 분들이 계실지 모르겠습니다. 이 책은 말하기에서, 특히 오픽 말하기에서 사용하게 되는 형식과 문법들을 정리해주어 최소한의 문법 공부를 통해 완성도 있는 문장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른 어학 서적에선 놓치고 지나가는 부분들마저 꼼꼼하게 잡아 정리해주는 참 친절한 책입니다.
IM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책이기에 스크립트 분량은 부담스럽지 않을 정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답변의 길이가 짧다고 해도 이를 능숙하게 스피킹하기 위해선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이 책은 본문을 모두 mp3 파일로 제공해주기 때문에 청취와 말하기를 반복하며 답변이 귀와 입에 익을 때까지 무한 반복할 수 있도록 이끌어줍니다. 답변을 통으로 외우는 것이 힘든 분들은 책에서 주요 패턴과 표현을 따로 정리해주기 때문에 해당 문장들을 확실히 외운 후 생각나는 대로 살을 붙여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각각의 답변은 길지 않지만 모든 분량을 끝내기엔 상당히 많은 시간과 끈기가 필요로 합니다. 하지만 해커스 오픽 연구소의 친절한 코칭과 시각적으로 편안한 편집을 통해 공부해가다보면 멀게만 보였던 오픽 정복이 눈 앞으로 다가오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오픽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께 이 책 10일 만에 끝내는 해커스 OPIc START Intermediate 공략을 추천드립니다. 가장 최신의 정보로 업데이트된 기출 문항들을 대비하시고, 다가올 시험에서 꼭 원하는 목표를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