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홋카이도 : 삿포로.오타루.하코다테.후라노.비에이 - 최고의 홋카이도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최신판 ’23~’24 프렌즈 Friends 30
정꽃나래.정꽃보라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렌즈 홋카이도의 2023-2024년 개정판이 출간되었습니다. 추석 연휴를 앞두고 홋카이도 여행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에게 프렌즈 홋카이도 2023-2024 개정판은 가장 완벽한 준비물이 되어줄 것입니다.

 

홋카이도는 겨울 여행지로만 알고 계신 분들이 계실 겁니다. 우리가 미디어를 통해 보는 홋카이도는 설경으로 가득 찬 낭만적인 모습이 대부분이니까요. 그런데 프렌즈 홋카이도를 통해 본 홋카이도의 모습은 조금 달랐습니다.

 

이 책에서는 삿포로를 비롯한 아사히카와, 하코다테, 아바시리 등 다양한 홋카이도 지역 도시들의 연간 평균 기온과 강수량을 도표로 제공합니다. 일년 간 일본의 공휴일 스케쥴과 축제 등을 소개하며 홋카이도가 단순히 겨울 도시만이 아니라,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에 걸쳐 얼마나 매력적인 지역인지를 설명해줍니다.

 

시기별 홋카이도 여행의 장점과 단점을 알 수 있고, 추석 연휴에 홋카이도로 떠나는 분들은 그때에 맞는 여행 정보와 계획을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여행책자로서 프렌즈 홋카이도가 가지는 가장 큰 장점은 지나칠 정도로 풍성한 사진 자료입니다. 다른 여행 책자들은 특정 스팟을 소개하면 썸네일만한 사진 한장에 텍스트 설명을 덧붙이는 정도로 넘어가곤 합니다. 그런데 프렌즈 홋카이도는 각각의 스팟마다 사진을 5~6장, 때론 그 이상의 사진을 제공하며 독자들이 해당장소에 대한 이미지를 풍성하게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텍스트 설명으론 와닿지 않는 설명들이 사진 몇장을 통해 그곳의 분위기와 느낌, 여행 목적을 정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게 됩니다.

 

구글맵이 대세가 된 요즘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행 계획을 짤 땐 아직도 아날로그 지도만한 게 없습니다. 프렌즈 홋카이도는 홋카이도 전역의 지도를 맵북으로 별도 제공해줍니다. 이게 얼마나 효율적이냐면, 본문에서 가고 싶은 장소나 맛집을 발견하면 이를 맵북에 볼펜으로 바로바로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나의 동선과 장소 간 거리 등도 맵북을 통해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 아날로그 적으로 쓰고 하일라이트하며 나만의 동선을 짤 수 있기 때문에 잘만 활용한다면 구글맵 이상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맵북은 별도로 들고다닐 수 있기 때문에 여행 중에도 항상 소지할 수 있는 나만의 여행 요약집의 역할도 충분히 해줄 수 있습니다.

 

프렌즈 홋카이도를 읽으며 훗카이도를 바라보는 시야가 넓어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홋카이도는 곧 삿포로라고 생각했던 저의 편견이 깨지고, 오오누마 국정공원, 리시리섬 등 근교에 있는 수많은 관광지들을 알게 되었습니다. 홋카이도는 삿포로를 넘어 상당히 방대하고 풍성한 볼거리와 문화들을 담아낸 거대한 지역이었습니다.

 

홋카이도를 방문하려는 목적은 모두 다를 것입니다. 누군가는 홋카이도만의 겨울 감성을 느끼기 위해, 누군가는 맛집 탐방을 하러, 누군가는 축제를 즐기이 위해 홋카이도를 고민하고 계실 겁니다. 이 책, 프렌즈 홋카이도는 관광지와 맛집, 축제를 아울러 홋카이도의 모든 것을 담아낸 종합 여행 가이드북입니다. 이 책을 통해 여기저기서 찾아 헤매야 했던 홋카이도에 관한 모든 정보를 한눈에 얻어보세요. 이 책을 읽고나면 홋카이도 여행의 목적이 분명해지고, 좀더 명확한 동선을 짜실 수 있을 것입니다. 프렌즈 홋카이도를 통해 홋카이도를 완전 정복하시길 바랍니다.




 

 

 

 

본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