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6 Challenge - 영어회화 루틴 만들기
이시원.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공부를 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현지에 가서 네이티브 스피커들과 함께 생활한다면 너무나 좋겠지만, 그럴 여건이 되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 대부분은 어찌되었든 우리가 생활하고 있는 이 공간에서 영어를 공부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단연 루틴일 것입니다. 얼마나 규칙적으로 반복하여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가, 영어 공부에 이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이번에 시원스쿨에서 상당히 놀라운 기획을 가져왔습니다. 영어회화 루틴 만들기 66 Challenge가 바로 그것입니다. 이 책은 Day66 분량의 영어 회화 공부 컨텐츠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여기까진 여타 어학 서적들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이 책은 시원스쿨과 연동하여 온라인 학습 커리큘럼을 제공합니다. 그것도 환급 시스템과 함께 말이죠. 환급 시스템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계실텐데, 환급 시스템이란 일정 기간동안 일정 조건을 만족시키면 처음에 지불한 학습비를 100% 돌려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마디로 끝까지 성실하게 따라와만 준다면 공짜로 공부를 할 수 있다는 놀라운 이야기입니다.

 

시원스쿨에서 발간한 책 답게 책의 컨텐츠도 매우 충실합니다. 독자들은 책이 제시하는 특정 상황 혹은 영어 구조에 따른 특정 패턴을 학습하게 됩니다. 영어 회화에서 필수적인 표현들을 배우기 위한 상황을 제시받고, 그 상황 안으로 들어가 핵심적인 말하기 표현과 추가 표현들을 학습합니다. 처음엔 내용이 꽤 쉬워 우습게 볼 수 있지만, 정해진 진도에 따라 이것들을 모두 소화하는 것은 생각만큼 쉽지 않습니다. 무조건 어려운 표현을 익히기 보단 책이 알려주는 대로 대화에서 반드시 사용되는 기본적인 표현들을 꼭 숙지하고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mp3와 스크립트를 따라가며 회화를 익히고 연습한 후에는 배운 내용들을 문제를 통해 점검하게 됩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회화를 공부하는 책이기에 단순 텍스트만 가지고는 문제를 풀 수 없습니다. 상당 부분이 듣기와 함께 풀어야 하는 문제이기 때문에 반드시 mp3 파일로 반복듣기를 하면서 점검을 해나가야 합니다.

 

이 과정은 상황을 바꿔가며, 또 필수 패턴을 바꿔가며 무려 66일 간 반복됩니다. 여기까지만 충실히 따라가더라도 이 책의 가치는 충분하지만, 처음에 이야기했듯 이 책의 핵심포인트는 루틴 만들기에 있습니다. 이 책은 독자가 반드시 영어회화 공부 루틴을 몸에 익힐 수 있도록 장치를 해두었는데, 이는 시원스쿨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해가야 하는 부분입니다.

 

QR코드를 통해 시원스쿨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이 책에 맞는 온라인 강좌를 유료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했듯 이 과정은 루틴만 완성되면 환불이 가능합니다. 66강의 강의를 모두 완강하고,  데일리로 학습일지를 작성하면 되는 간단한 미션입니다. 당연히 강의 수강과 학습일지 작성 모두 한번에 몰아서 하면 안되고, 매일 다른 날짜에 진행해야 합니다. 루틴을 만드는 것이 목적이므로 너무도 당연한 룰입니다.

 

영어 회화 루틴을 만드는 데 이보다 더 좋은 당근과 동기부여가 있을까요? 반복적으로 몸에 익히기만 한다면 우리는 평생에 걸쳐 큰 도움이 되어줄 영어 회화 성장의 가장 중요한 발판을 얻어가게 될 것입니다.

 

의지가 박약하고 혼자 힘으론 도저히 영어 공부를 할 자신이 없는데, 어학원이나 개인과외 같은 큰 돈을 들이기엔 부담스러운 모든 분들에게 이 책, 66 Challenge를 추천드립니다. 이 책은 정말로 독자들의 영어 실력을 끌어올리기로 작정한 책입니다. 66 Challenge를 통해 매일 매일 내 머릿 속에 영어를 쌓아가세요. 66일이 지난 후 완전히 달라진 내 모습을 발견하시게 될 것입니다. 오늘도 영어하세요!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