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섭의 헬스 교실 - 보디빌더 경험에 해부학을 접목한
김명섭 지음 / 싸이프레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넷플릭스에서 피지컬로 경쟁하는 모 프로그램이 큰 히트를 하며 헬스에 대한 관심도가 하늘을 찌르고 있습니다. 너도나도 헬스장에 등록해 운동을 하려 하고, 코 앞으로 다가온 여름을 가장 핫하게 보내려 준비 중입니다. 그런데 막상 운동을 시작하려 해도 어디서부터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몸을 쓰는 일이기 때문에 세상 가장 엄격하게 해야 하지만, 정석적인 방법을 어디에가서 배워야할지 알 수가 없습니다.

 

이런 와중에 보디빌딩 국가대표 출신인 김명섭 선생님께서 놀라운 책을 출간하셨습니다. 이름부터 정석 그 자체인 김명섭의 헬스 교실이 그것입니다. 이 책은 평생을 보디빌더와 운동처방학 박사로 살아온 저자가 자신의 헬스 지식을 모두 녹여내 한 권의 책에 오롯이 담아낸 것입니다. 우리는 이 책을 통해 가장 정석적인 헬스 방법에 대해 배워갈 수 있습니다.

 

책에는 중간중간 계속해서 저자의 꿀팁들이 제공됩니다. 김명섭이라는 확실한 전문가의 조언이니 하나도 버릴 것이 없습니다. 저중량 고반복으로는 근비대를 이루기 힘들 것이라는 솔직한 조언과 사람에 따라 체질이 다르고 소화력이 다르니 남의 식단을 무작정 따라하지 말고 자신만의 식단을 찾아가라는 조언은 귀동냥으로 이 소문 저 소문에 휩쓸리기 쉬운 운동 초보자들에게 목표달성으로 가는 가장 명확한 정도를 알려주는 가장 확실한 정보들입니다. 여러분도 친구나 인터넷을 통해 이런 저런 정보의 홍수 속에 부유하고 계시다면 이 책, 김명섭의 헬스 교실을 통해 검증되고 공인된 가장 안전한 정석 코스를 배워보세요. 운동은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길로 가야만 하는 것입니다.

 

이 책은 헬스에 대한 이론만을 알려주는 교육 서적이 아닙니다. 실제 헬스장에서 이 책만 보고도 독학으로 운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기구 사용법부터 올바른 자세까지 헬스의 모든 것을 전수해줍니다. 이 모든 과정은 텍스트로만 소개되는 것이 아니라, 장면장면을 사진을 통해 시각적으로 보여주고 설명해주기 때문에 운동에 대해 전혀 모르는 초보자라 할지라도 책을 성실히 따라가기만 하면 확실한 성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마치 개인 PT를 받는 것처럼 나만의 트레이너를 고용해 하나씩 친절한 설명을 듣는 기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이 책은 잘못된 자세에 대해 깊이있는 고찰을 전해줍니다. 운동 초보자들이 이 기구를 사용할 때 어떤 실수를 많이 하는지, 자세가 어떻게 되면 운동 효과가 떨어지는지 등을 TIP 코너를 통해 하나하나 짚어가며 설명해주기 때문에 독자들은 운동을 하기 전부터 자신이 어떤 실수를 하게 될지 미리 알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caution 코너는 반드시 읽어보셔야 부상도 예방할 수 있고 안전하게 기구를 사용해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근육의 단면을 보여주고, 체육학 교과서에서나 볼법한 디테일한 이론 설명까지 모든 것을 갖춘 올라운드 헬스책이 출간되었습니다. 단언컨대 김명섭의 헬스 교실 한 권이면 일반인이 알아야 할 사실상의 모든 헬스 지식을 배워가실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김명섭의 헬스 교실을 통해 피지컬을 키워보세요. 건강한 몸을 통해 자신감과 삶의 활력을 만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가장 안전하고 검증된 길, 김명섭의 헬스 교실에서 피트니스의 정도를 배워가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여름을 응원합니다!







본 리뷰는 리뷰어스클럽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