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 - 사람과 사물, 현실을 대체하는 뉴노멀 비즈니스
KOTRA 지음 / 알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공기관인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서 매년 출간하는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의 2023년판이 출간되었습니다. 무역에 관해 대한민국에서 가장 검증된 기관에서 엄선하여 기술한 이 책은, 내년 우리나라의 무역 및 소비 트렌드에 대해 가장 정확하고 또렷한 청사진을 제시해주는 확실한 책입니다.

 

메타니, NFT니, 3D 프린트니 하는 말들을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그런데 정확히 그것들이 무엇을 말하며 그것들이 우리 삶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는 분들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이 책은 최신 트렌드의 변화를 미리 읽고 그에 대한 가장 상세한 분석을 전해줍니다.

 

그런데 여기까지 들으면 기존에 출간되고 있는 수많은 트렌드 분석 서적들과의 차이를 모르겠다는 분들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매년 연말이 되면 그 해의 트렌드를 정리하고 내년의 트렌드를 분석하는 책들이 쏟아지곤 합니다. 이 책은 그런 여타 서적과 어떤 차별점이 있을까요?

 

다른 책들이 학계에 있는 학자들이나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이 기술하는 것과 달리, 이 책은 그야말로 무역 최전방에서 뛰고 있는 이들에 의해 저술된 것입니다. 그래서 해외에서 현재 어떤 트렌드들이 붐을 일으키고 있으며, 실제로 일선 현장에서 얼마나 상용화되었고,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가에 대해 상세한 브리핑을 전해줍니다.

 

예를 들어 AR 기술에 대해 설명할 때 다른 책들은 그것들에 대한 이론적인 설명에 그치곤 하지만, 이 책은 해외 백화점에서 버추얼 미러를 통해 고객들이 전시된 옷을 피팅해보고 자신에게 맞춰보는 사례들을 소개하며, 이러한 기술의 변화가 어떻게 소비 시장을 바꾸고 있고, 해외 소비자들을 자극하고 있는지를 알려줍니다. 단순히 지식을 얻기 위해 새로운 정보를 얻는 책이 아니라, 실제로 우리가 내년에 사업을 하거나 물건을 팔 때, 어떤 새로운 루트를 창출할 수 있는 가를 앞선 사례를 통해 분석해주는 것입니다.

 

최근 한국의 지하철에도 실내에서 채소를 길러 판매하는 유기농 샵이 등장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 책에선 이미 실내 스마트 파밍 산업으로 큰 회사를 일궈낸 인팜의 사례를 설명해주며 앞으로 환경친화적인 미래도시가 어떻게 성장해나갈 것이며, 이것이 어떤 형태의 수익모델로 우리 앞에 나타날지를 선명하게 그려 보여줍니다. 채식 인구가 많지 않아 유수의 선진국에 비해 해당 분야의 발전이 더뎠지만, 이것은 언젠가 우리 앞에 닥칠 우리의 현실이기도 합니다. 이런 분야에 대해 해외의 실제 사례를 미리 알아두고 사업모델을 구상해보는 것은 급변하는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큰 무기가 되어줄 것입니다.

 

또 이 책은 특별부록을 통해 지금 해외에서 가장 핫한 창업 트렌드가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소개해줍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연예 사업과 간편식 시장 등 해외에서 시작된 다양한 스타트업들을 분석하며 아직 우리나라에 자리 잡지 않은 블루오션을 미리 알아볼 수 있는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해줍니다.

 

단순히 트렌드에 뒤쳐지지 않겠다는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책이 아니라, 선진국들이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지를 시장의 관점에서 분석해주는 놀라운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2023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를 통해 우리가 모르는 새 성장하고 있는 세계의 놀라운 변화를 경험해보세요. 단언컨대 이 책을 읽기 전과 읽고 난 후 세상을 보는 눈이 달라져 있을 것입니다. 2023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를 꼭 읽어보세요.





(본 리뷰는 리뷰어스클럽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