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운동 100가지 기본 - 내추럴 보디빌더, 길브로가 알려주는 최고의 웨이트 트레이닝 가이드
길브로 정봉길 지음 / 좋은날들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로 인해 한풀 꺾였던 근육운동에 대한 니즈가 다시 폭발하고 있습니다. 거리두기가 조금씩 풀리며 헬스장을 찾는 분들이 늘기 시작했고, 집에서 홈트레이닝을 시작하는 분들도 늘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전히 코로나 이전에 비해 대면으로 운동을 배우는 것은 부담스럽습니다. 애초에 대면으로 무언가를 배우는 걸 어색해하는 MZ세대의 등장 역시 이러한 세태를 가속화 시켰습니다.

 

훈훈한 외모로 유명한 실버버튼 헬스유튜버 길브로님께서 출간하신 신간, 근육운동 100가지 기본은 이런 니즈를 완벽히 해소해 줄 최고의 근육운동 가이드북입니다. 근육운동의 이론적 정의부터, 실제 근육운동의 방법론까지 근육운동에 대한 모든 것을 책에 담아 독자들에게 전해줍니다.

 

운동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이 처음 부딪히는 벽은 저중량을 많이 반복할 것인지, 고중량을 적게 반복할 것인지에 대한 부분일 것입니다. 이 부분은 정답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사람마다 각자 세운 목표가 다르기에 자신을 관찰하고 스스로 답을 찾아가야 합니다. 이 책에선 저중량 고반복이 근성장에 불리하다는 편견을 반박하고, 또 저중량 고반복은 비효율적이라는 고정관념 또한 파훼합니다. 누군가 알려주는 방식이 아닌, 이 책을 따라하며 스스로 연구하고 내 상황에 맞춰 방법을 찾아가야 합니다.

 

근력강화가 목적인 사람과 근비대가 목적인 사람은 중량, 횟수 등이 달라야 합니다. 보통의 헬스 가이드북에선 월화수목금토일 일주일 분량으로 운동을 나누어 한 번에 몇 세트, 요일마다 어떤 운동을 해야 하는지를 일괄적으로 정해줍니다. 그런데 이 책은 자신의 근육과 목표에 대해 고민하게 만들고, 철저한 이론 공부를 통해 자신만의 운동 일지를 작성하도록 이끌어줍니다.

 

그저 동작만을 배우려고 책을 집어든 분들을 당황하게 할 정도로 풍성한 체육 이론이 쏟아집니다. 그런데 이 책은 거기서 멈추지 않습니다. 실제 근육 운동을 하려는 독자들이 올바른 자세와 호흡을 익힐 수 있도록 모든 근육 운동 동작을 저자의 부분 사진을 통해 확인시켜줍니다. 각각의 동작들을 텍스트로 설명하고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시각적으로 하나하나 확인시켜주며, 기구를 사용할 때나 맨몸운동을 할 때 내 근육이 어떻게 작용하는지를 일일이 체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자신만의 루틴, 자신만의 일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데 있습니다. 머리를 비우고 그저 앵무새처럼 따라만 하는 운동이 아닌, 운동에 대한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다른 어떤 트레이너보다 내 자신이 내 몸에 대해 더 잘 이해한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마지막으로 책은 식단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줍니다. 운동만큼 중요한 것이 먹는 것입니다. 어떤 음식을 어떤 주기로 먹어야 어떤 효과가 나는지 전문가의 조언을 통해 살펴보고, 내 식단을 제대로 수정해간다면 불필요한 노력을 줄이고 최고의 성과를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근육운동을 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는 분들, 부상의 위험 없이 안전하게 트레이닝하고 싶은 모든 분들께 근육운동 100가지 기본을 추천드립니다. 다소 많은 이론들이 쏟아져 나와 머리가 아플 수 있지만, 평생 가는 운동법을 배운다는 자세로 하나하나 소화해 가다보면 근육과 근력에 대한 이해가 한층 성장해있을 것입니다. 근육운동 100가지 기본을 꼭 배워보세요.





본 리뷰는 리뷰어스클럽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