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엠 기초 통기타 레슨 - 독학을 위한 초보 가이드 해피엠 기초 레슨
이화균 지음 / 해피엠뮤직 / 2021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통기타를 새걸 사면 바보라는 말이 있습니다. 충동적으로 통기타를 구입했지만 얼마 못가 포기해버리고 당근마켓에 파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통기타를 사고 싶으면 중고시장을 이용하라는 조언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남들은 쉽게 치는 것 같은 통기타인데 막상 시작해보면 입문의 문턱을 넘기가 쉽지 않습니다. 옆에서 딱 달라붙어서 알려주는 교회오빠라도 있으면 좀 수월할텐데 코로나로 인해 그마저도 쉽지가 않습니다.

 

이화균 선생님이 출간하신 해피엠 기초 통기타 레슨은 통기타의 가장 기본을 체계적으로 알려주는 완성도 높은 통기타 입문 서적입니다. 큼지막한 크기의 이 책은 통기타에 대한 기본적인 소개부터 조율 방법, 악보 보는 법, 반주까지 모든 과정을 알려주는 친절한 책입니다.

 

코로나 이전엔 교회나 지인들에게 직접 통기타를 배울 수 있었지만, 최근 상황에선 그럴 기회를 잡기가 힘듭니다. 해피엠 기초 통기타 레슨은 모든 과정을 사진 설명을 통해 하나하나 보여주면서 설명하기 때문에, 책을 통해 배우면서도 전문가가 직접 알려주는 것처럼 직관적이고 분명한 이해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손가락 하나하나, 코드 하나하나를 전부 짚어서 설명해주기 때문에 오히려 오프라인 수업에선 놓치고 지나갔을 부분들도 내가 스스로 템포를 조절하며 따라해볼 수 있고, 얼마든지 반복해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하나의 코드를 배우면 그 코드에 관한 악보들을 제공해 바로바로 실전에 적용해볼 수 잇도록 도와줍니다. 놀라운 점은 해당 악보를 통해 연습해보다가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곡에 대한 저자의 연주과정을 동영상을 통해 바로바로 체크해 볼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마치 몇달 과정의 통기타 학원 과정을 책 한 권에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탄탄한 구성이었습니다. 그야말로 독학에 최적화된 책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근래에 타브악보를 접하고 이를 배워보려고 블로그 글을 찾아보곤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 책에선 한 페이지만에 간단하게 타브악보를 설명해줍니다. 거추장스러운 설명은 모두 생략되어지고 가장 직관적으로 악보와 숫자, 손가락 사진 등 시각적인 설명으로 거의 모든 설명을 대체합니다. 텍스트에 취약한 요즘 세대들이 보고 이해하기에 참 좋은 책입니다.

 

통기타 입문은 동요로만 하는 줄 알았는데 이 책에는 혁오의 노래나 이무진의 신호등 같은 최신곡들도 수록되어 있습니다. 감히 나같은 초보가 건방지게 이런 요즘 노래에 도전해도 되는 걸까요? 네, 됩니다. 이 책과 저자의 영상을 통해 한걸음 한걸음 밟아나가다보면 어느새 초보 딱지를 떼고 통기타와 친구가 된 나를 발견하시게 될 것입니다.

 

코로나 시대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졌는데 이 시간동안 무언가 평생 남을 만한 취미활동을 가져보고 싶으십니까? 해피엠 기초 통기타 레슨을 통해 통기타를 연습해보세요. 독학에 최적화된 이 책은, 마치 전문가와 함께 호흡하는 느낌으로 모든 과정을 진행할 수 있게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단언컨대 이 책을 마스터하시면 더이상 악보와 기타가 두렵지 않은 여러분이 되실 것입니다. 해피엠 기초 통기타 레슨을 통해 올해는 반드시 통기타 초보를 탈출하시길 바랍니다.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