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도 한다! 셀프 인테리어 - 아야빠의 새집 만들기 프로젝트
아야빠(임승우) 지음 / 허들링북스 / 2022년 3월
평점 :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집안 구석구석 거슬리는 부분들이 눈에 띈다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이것저것 손을 대보고 싶어도, 수리기사를 부르자니 시국이 시국인지라 외부인이 집에 들어오는 것도 꺼려지고, 공임비도 여간 부담스러운 게 아닙니다.
DIY 인테리어 유튜브 채널을 운영중이신 아야빠님께서 이런 시국에 딱 맞는 유용한 책을 출간하셨습니다. 신간, 나도 한다! 셀프 인테리어는 우리 스스로 해보고 싶으나 도저히 엄두가 나지 않았던 셀프 인테리어의 과정들을 상세하고 친절하게 설명해주는 놀라운 책입니다.
전기 스위치 하나만 바꿔도 방 분위기가 완전히 바뀌게 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전선에 대해 근본적인 두려움을 갖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위험해보이기도 하거니와 전기에 대해 무지한 내가 전선에 손을 대도 될까 하는 걱정이 앞서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책은 그야말로 인테리어 생초보를 위해 기획된 책이기 때문에, 사전지식이나 숙련도가 부족하더라도 가이드만 잘 따라하시면 누구라도 쉽게 작업을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작업의 모든 과정은 단순한 텍스트로 설명되는 것이 아니라, 각각의 동작별로 사진을 통해 세세하게 설명해주기 때문에, 아이들 그림책을 보는 것처럼 그저 보고 따라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 과정에서 작업자가 알아야 할 중요사항들은 Tip을 통해 부연설명되어지기 때문에 실패와 실수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나사식으로 되어 있는 부품은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선 색깔은 무엇을 의미하는지 등 초보자들이 당황할 수 있는 부분들을 미리 체크해주기 때문에 이 책에서 소개되지 않는 돌발상황은 거의 일어나지 않는다고 보셔도 됩니다.
필요한 준비물도 미리 제시해주고, 안전상 유의해야 할 점에 대해서도 작업 설명 전에 미리 짚어주기 때문에 마치 친절한 수리 기사님과 함께 작업하는 것처럼 최선의 방법으로 인테리어를 진행해나갈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놀라운 것은 각각의 작업들에 대해 QR코드를 통한 영상 설명이 제공되어진다는 점입니다. 텍스트나 사진 설명으로도 이해가 되지 않는 분들은 각 챕터마다 제시되어지는 QP코드를 스캔하시면 아야빠님의 명쾌한 시연 영상을 미리 보실 수 있습니다. 그야말로 물샐틈 없이 모든 과정을 완벽하게 소개해주는 탄탄한 책입니다.
전등 교체 등 내가 필요한 부분을 찾아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되지만, 책을 읽으며 고쳐야 한다는 인지 자체를 못했던 부분에 대해서도 수리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거실, 현관, 주방, 욕실, 침실 등 우리 집의 모든 영역에 대한 인테리어 노하우를 전해주기 때문에 책을 읽으며 내 방 컨디션을 살펴보고, 교체가 필요한 영역을 새롭게 찾아낼 수 있다는 사실도 흥미로웠습니다.
인테리어 노하우 뿐 아니라, 인테리어 상식에 대한 부분도 중간중간 계속해서 설명해주기 때문에 책을 읽는 것만으로도 내 집을 보는 눈이 디테일해지고 풍성해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필름지 리폼처럼 도전해보고 싶은 내용부터 변기 철거 같이 감당하기 힘들어 보이는 작업들까지 그야말로 모든 작업을 총망라하고 있는 신간, 나도 한다! 셀프 인테리어를 통해 우리 집을 스스로 바꿔보세요. 시작이 어렵지만 한번 배워두면 평생 써먹게 되는 인테리어 노하우들을 이 한 권의 책으로 배워가실 수 있습니다. 단언컨대 이 책 한 권을 읽으시면 십수년 후에도 써먹을 수 있는 알짜 팁들을 쏙쏙 익히실 수 있을 것입니다.
나도 한다! 셀프 인테리어를 통해 내 집을 더 사랑하고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하시길 바랍니다. 우리 집은 더 산뜻해질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도전해보세요.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