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수업 게리 토마스의 인생학교 2
게리 토마스 지음, 윤종석 옮김 / 도서출판CUP(씨유피)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크리스천들에게 결혼은 더할나위없이 가장 중요한 사건일 것입니다. 단순히 남녀가 결합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하나님이 원하시는 한 가정을 이루어낸다는 점에서 결혼은 곧 하나님 나라의 확장과도 같습니다. 그런데 이런 중요한 결혼을 완전히 성경적으로 이해한다는 것은 참 쉬지 않은 일입니다.

 

부모학교, 부부학교 등으로 일상에서 성경적 삶을 살아내도록 도와주는 책들을 출간했던 게리 토마스가 이번엔 결혼 수업이라는 책을 통해 결혼을 준비하는 크리스천 청년들에게 가장 분명한 가이드 라인을 제공해줍니다.

 

결혼 수업은 Preparing your heart for marriage라는 원제에서 알 수 있듯이 결혼을 앞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이야기들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결혼할 사람을 찾는 과정에 대한 이야기는 저자의 전작인 연애학교를 읽어보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은 결혼이란 단순히 이성을 취하는 것만이 아니라, 그리스도 안에서 가장 좋은 형제와 자매와 함께 사는 것으로 정의합니다. 단기적으론 불붙는 사랑이 중요하겠지만, 우정, 동반자, 함께 나누는 삶이야 말로 장기적으로 결혼을 유지하는 가장 중요한 핵심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결혼을 통해 동역자를 얻게 됩니다. 이 결혼은 우리가 선택한 것이지만 동시에 하나님이 계획하신 것입니다. 게리 토마스는 결혼은 성경에도 기록된 것이고, 아담과 하와 때부터 있던 것이므로 하나님의 설계가 고스란히 드러나는 제도라고 이야기합니다. 즉, 우리는 이 시스템, 평생을 오직 한 사람만을 만나야 하고, 서로 현명한 선택을 내리도록 도와야 하며,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도록 협력해야 하는 상황에 불만을 가질 수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설계에 순종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책은 열정적인 결혼생활을 원한다면 부부가 열정적으로 하나님을 추구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왜냐하면 결혼이란 것이 하나님이 설계하신 것이라면 하나님께서는 반드시 이 결혼생활을 통해 우리의 영적성숙을 이끌어내실 것이 때문에 그러합니다. 영적성숙이란 곧 나의 깨어짐을 의미하고, 더 나아가 내 자아의 죽음을 의미합니다.

 

하나님께서 결혼이라는 중요한 사건을 통해 여러분을 다루시지 않겠습니까? 따라서 결혼생활을 통해 나는 나의 약점을 다 드러내게 될 것이고, 나의 부족함과 교만함, 어리석음과 죄 들이 여과없이 폭로되어질 것입니다. 우리는 이를 통해 나의 부숴짐을 감당해야 하고, 그렇기에 매순간 더 열정적으로 하나님을 추구해야 합니다. 오직 그것만이 이 결혼생활을 기쁨으로 이끌 유일한 길입니다.

 

우리는 서로를 사랑하며 하나님의 사랑을 더 깊이 깨닫게 될 것입니다. 서로 희생하며 예수님의 희생과 섬김을 더 깊이 묵상하게 될 것입니다. 결국 우리는 이 결혼을 통해 진짜 그리스도인으로 거듭나게 될 것입니다.

 

결혼을 앞두고 두려움과 걱정 속에 근심하고 있는 모든 분들께 이 책, 결혼 수업을 추천드립니다. 게리 토마스의 영성 넘치는 글을 통해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목적과 뜻을 이해하게 되시길 바랍니다. 우리의 결혼을 온전히 하나님 손에 올려드리며, 오늘도 더 깨어지고 낮아지는 부부가 되시길 바랍니다. 하나님은 우리 부부의 주인이십니다.



본 리뷰는 출판사를 통해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