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원의 백 투 베이직 - 운동만 30년, 레전드 보디빌더의 가장 기본적인 웨이트 트레이닝 가이드
강경원 지음 / 세미콜론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로 인해 예전처럼 운동을 꾸준히 한다는 것이 참 어려워졌습니다. 많은 대외활동들이 비대면으로 전환되면서 예전처럼 PT를 끊고 트레이너가 하라는 대로만 하던 방식은 더이상 접하기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이젠 운동을 하려면 어떤 식으로든 자기주도적으로 해나가야 하는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런데 계속 해오던 운동인데도 혼자 하자니 어디서부터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한국 피트니스 계에는 전설적인 인물이 한 분 있습니다. 한국 최초 아놀드 클래식 우승과 전국체전 보디빌딩 금메달 15회에 빛나는 강경원 선생님이 바로 그 분이십니다. 운동 좀 했다는 사람들은 어디에서든 이름이라도 한번쯤은 들어봤을 강경원 선생님께서 이번에 강경원의 백 투 베이직이라는 책을 통해 전국 헬스장에 산발적으로 흩어져 있던 운동법들을 한번에 정리해주십니다.

 

강경원의 백 투 베이직은 말 그대로 운동의 기본들을 모조리 정리해놓은 종합 헬스 서적입니다. 강경원 선생님은 이미 본인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중에 나와 있는 잘못된 운동법과 식단 등을 통렬하게 지적한 바 있습니다. 이 책에선 운동을 대하는 자세부터, 환경 조성, 슬럼프 극복까지, 몸을 넘어 정신과 삶의 태도에 이르는 전인적인 트레이닝이 제공되어집니다. 단순히 쇠질하는 방법을 배우려고 책을 들었던 분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 잘못된 오개념들을 바로 잡고 헬스를 대하는 자신의 마음가짐 자체를 새롭게 바꾸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실 것입니다.

 

스트레칭부터 시작되는 운동의 과정은 한 동작 한 동작 모두 강경원 선생님의 정확한 동작과 함께 보여지기 때문에 실제 PT를 받는 것처럼 상세한 코칭을 받아가실 수 있습니다. 오히려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받지 않고 아무 때나 펼쳐 보고 나중에 언제라도 또다시 살펴 볼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한 나만의 개인 트레이너가 생긴 느낌까지 받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개인 PT와 달리 출판물은 모든 독자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나에게 딱 맞는 트레이닝이 진행되지 않을까봐 걱정이 되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놀랍게도 이 책은 초급자와 중급자, 상급자까지 나누어 각자에 맞는 상세한 어드바이스가 제공되고 특별히 내 수준에 딱 맞는 루틴을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나에게 가장 최적화된 커리큘럼을 구성해 운동을 해나갈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놀라운 것은 특정 운동마다 QR코드를 통해 강경원 선생님의 영상이 함께 보여지기 때문에 19,500원이라는 책값으로는 도저히 담아낼 수 없는 엄청난 내용들이 종이를 넘어 풍성하게 제공되어집니다. 그야말로 헬스장 하나를 통째로 소유하게 된 기분입니다.

 

운동을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헬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전문가의 참견입니다. 단순히 운동을 열심히 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한번을 하더라도 바른 자세로 올바르게 운동을 해야 합니다. 이 책에선 잔소리 좀 할게요라는 토막코너를 통해 일반인들이 어떤 실수를 많이 하는지, 어떤 자세를 해야 효율이 높아지는지, 어떻게 해야 다치지 않는지 등에 대한 강경원 선생님의 팁들이 정확하게 제시됩니다.

 

혼자 운동을 해야 하는 상황이 되어 답답하신 분들, 잘못된 방식으로 운동하고 있는데도 뭐가 문제인지 모르는 모든 헬린이들에게, 강경원의 백 투 베이직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트레이닝계의 정점에 서 계신 대한민국 최고 전문가의 코칭을 받아 가장 완벽한 자세와 루틴으로 다치지 않는 건강한 몸을 만들어가시길 바랍니다. 과할 정도로 친절한 사진 자료들과 영상을 통해 여러분은 강경원 선생님을 개인 코치로 초빙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실패없는 확실한 나만의 운동법을 찾아가세요. 여러분의 가시는 쇠길에 가장 안전하고 정확한 길을 가이드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