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무작정 따라하기 - 미래를 준비하는 직장인과 취준생에게 꼭 필요한 공부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
최중락 지음 / 길벗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 모든 직장인들은 경영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직종과 상관없이 모든 회사생활은 곧 경영으로 움직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모두가 상경계열 전공을 한 것도 아니고, 비전공자들이 직장생활을 위해 경영학 공부를 따로 한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상당히 어려운 일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취준생과 직장인, 경영학 비전공자들을 위한 최고의 경영학 지침서, 경영학 무작정 따라하기가 새롭게 출간되었습니다. 경영학 무작정 따라하기는 제목 그대로 책에서 제시하는 경영학의 개념들을 무작정 따라 읽어가다보면 머릿 속에 저절로 경영학의 지식들이 정리되어지는 놀라운 책입니다.

 

이 책은 경영학 자체에 대한 원론적인 소개 뿐 아니라 현실에 적용되는 경영학, 즉 인사관리, 조직운영, 직무, 기업, 마케팅에 이르기 까지 실제 사용가능한 현실 경영학을 총망라해놓았습니다. 이 과정은 학습 커리큘럼을 충실히 담아내고 있지만 지나치게 학술적이진 않고 가독성 좋은 편집과 표 등을 통해 설명되어지기 때문에 누구라도 진도를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책의 초중반부엔 마치 심리학 서적처럼 느껴질 정도로 사람의 성향과 조직원의 생태에 대한 깊은 이야기들이 진행됩니다. 사원들은 모두 각자의 욕구를 가지고 있고, 서로 다른 성향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경영을 한다는 것은 일률적으로 명령을 하달하는 것이 아니라, 이런 개개인의 특수성을 이해하고 최고의 성과를 만들기 위해 조직원들을 동기부여하고 성취감을 안겨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책에선 고전적 리더십에 대한 소개 뿐 아니라 집단과 과업의 특성에 따라 세부적으로 나뉘어지는 조직의 성향을 분석하고 경영자가 어떻게 해서 더 효율적이고 완성도 있는 운영을 해나갈 수 있는지에 대한 팁들을 전해줍니다.

 

이는 단순히 프로세스로서 직무를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좀더 탄력적이고 운동력있는 조직을 구성할 수 있는 힘을 길러줍니다.

 

책의 후반부엔 경영전략과 마케팅에 관한 분석도 이어집니다. 이역시 마찬가지로 다양한 사례를 통해 경영자와 조직원이 알아야 할 모델들이 제시되어지며 이를 확실히 이해할 수 있도록 용어 정리와 어드바이스를 꼼꼼히 알려줍니다.

 

책을 읽어나갈 수록 경영학은 단순한 텍스트가 아니라 사람과 시장에 따라 요동치는 생명체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경영학이란 이름에서 느껴지듯 수트를 입은 딱딱한 근로자가 일하는 모습이 아닌, 역동적으로 상황과 환경에 대처해나가며 최선의 방법을 찾아내는 탐험과도 같은 학문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회계와 마케팅, 인사 등은 그 각각에 맞는 전문서적들이 시중에 많이 나와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큰 그림으로 경영학을 그려나가, 비전공자로 하여금 머릿 속에 경영마인드를 세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은 단언컨대 경영학 무작정 따라하기가 유일할 것입니다.

 

실무 현장에서 경영학의 필요성을 느꼈지만 어디부터 시작해야 할지 난감하셨던 분들은 경영학 무작정 따라하기를 통해 경영학의 A부터 Z까지 모든 것을 파헤쳐 보세요. 아직 회사 생활을 시작하지 않은 취준생들도 이 책을 읽는다면 기업이라는 것이 어떤 과정을 통해 운영되어지고 진화되어져 가는지에 대한 감이 잡히실 것입니다.

 

경영학 무작정 따라하기를 통해 실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진짜 학문을 배워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우리 모두 감으로 때려잡는 직장 생활이 아닌, 검증된 학문을 통해 완성도 있는 조직생활을 해나가는 우수사원이 되길 기대합니다.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