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를 찾아가는 습관 바꾸기 ㅣ 나를 찾아가는 습관 바꾸기
빛그래 지음 / 킴예스 / 2021년 6월
평점 :
절판

여러분은 잘 살고 계십니까? 여러분은 여러분의 인생이 마음에 드십니까? 아마 이 질문 앞에 당당하게 예스를 외칠 사람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 대부분은 우리의 인생을 바꾸고 싶습니다. 그러나 인생을 바꾼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실제로 상당히 많은 다른 경우의 수들이 작용하구요.
그러나 인생을 바꾸는 것보다 훨씬 쉬우면서 확실한 방법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습관을 바꾸는 것입니다. 인생은 결국 습관으로 이루어집니다. 습관을 바꾸는 것은 곧 인생을 바꾸는 것이고, 궁극적으로 나를 바꿔나가는 것과 같습니다.
이번에 출간된 신간, 나를 찾아가는 습관 바꾸기는 습관을 깊이 탐구하여 궁극적으로 나라는 사람이 가야할 길과 나 자신에 대해 이해하도록 도와주는 일종의 지침서와 같은 책입니다.
습관 바꾸기는 결코 쉽지 않은 일이고 단번에 끝나는 과정도 아닙니다. 어쩌면 평생을 싸워나가야 할 문제일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우리에게 한가지 희망적인 것은 처음에 들이는 수고와 익숙해진 후 들이는 수고의 총량은 결코 같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 책에선 처음 한달간 습관 바꾸기에 성공한다면 한달 이후의 삶에서 습관을 새로 들이는 일은 처음 한달에 비해 훨씬 쉽다고 이야기합니다.
우리는 오늘부터 이어질 한달이 앞으로 평생의 삶에 영향을 줄 것이란 믿음으로 이 작업을 시작해나가야 합니다. 이 책에서 강조하는 것은 나를 찾는 것, 나답게 행복해지는 것, 실행하는 것 등입니다.
우리가 명심해야할 것은 굳은 의지나 노력만으로는 절대 이 한달을 이겨낼 수 없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우리의 의지가 부족해 실패한다고 느꼈지만, 실제 의지만으로 성공을 이루어내는 사람은 극소수에 불과합니다. 우리에게 부족했던 것은 의지가 아니라 습관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 책을 통해 그 습관을 재정비하는 과정을 갖게 됩니다.
습관을 바꾸는 과정을 단순한 의지의 문제가 아닌 일종의 매커니즘을 수정하는 것으로 여기게 된다면 우리는 비로소 변화의 첫발을 내딛게 된 것입니다. 컴퓨터에 중독되어 매일 뉴스를 확인하고 커뮤니티 새글을 읽어야 했던 사람이, 이전에는 의지를 통해 그것으로부터 멀리 떠나려고 노력했다면, 이제는 컴퓨터에 비번을 건다, 특정 사이트의 접속을 차단한다, 시간 리미트를 건다 등 습관적으로 컴퓨터를 조절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버리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렇게 의지를 사용하지 않고도 새로운 습관을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핵심은 실행하는 것, 매일 하는 것, 포기하지 않는 것입니다. 저자는 포기에 연연하지 말고 계속해서 시도하고 도전하라고 조언합니다.
이 책은 본책 외에도 워크북을 별매하여 더 깊은 훈련을 진행해나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본책을 통해 2주간의 실전 트레이닝을 해보시고 진짜로 나의 하루가 변하는 것이 느껴지신다면 워크북까지 구매하셔서 습관 바꾸기의 종지부를 찍으시길 바랍니다.
단번에 마술처럼 내 인생을 바꿔주는 비밀스러운 책은 아닙니다. 그러나 오늘 내가 할 수 있는 만큼만 걸어서 원래 한걸음도 나아가지 못하던 사람이 한달 전의 나보다 조금 더 나아가게 해주는 고마운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남과 비교할 필요도 없고, 남이 어떻게 하는지를 살펴볼 이유도 없습니다. 오늘, 나를 찾아가는 습관 바꾸기를 통해 오직 나의 템포에 맞는 습관 바꾸기 훈련을 해보세요. 한번에 스무걸음, 백걸음을 걸을 순 없지만, 이 책을 몰랐을 때와 비교해 분명히 앞으로 나아간 내 자신을 발견하시게 될 것입니다. 변화와 성장을 원하는 모든 현대인들에게 나를 찾아가는 습관 바꾸기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