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유치원에서 배우는 주식투자 기초수업 - 계좌개설, 주식매매부터 차트분석과 기업분석까지 주식투자의 A to Z
김석민 지음 / 책밥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주식을 안 하는 사람을 찾기가 힘듭니다. 작년 대호황장을 지나며 너도나도 주식 시장에 뛰어들었고, 이제는 만나면 다들 자기 주식 얘기부터 늘어놓습니다.

그런데 정작 주식에 대해 완벽히 이해하고 있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요? 아니, 기본적인 개념에 대해선 알고 주식을 하는 걸까요?

 

유튜브채널 주식유치원 - 야 너도 주식할 수 있어는 이번에 주식유치원에서 배우는 주식투자 기초수업이라는 책을 출간하여 독자들에게 주식의 쌩기초를 가감없이 전달해주는 기획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책은 제목 그대로 주식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이야기들로부터 시작해, 주식에 대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한 사람을 길러내는 게 그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 책은 주식과 증권의 차이는 무엇인지, 주주란 누구이며, 액면가란 무엇인지에 대한 설명부터 시작합니다. 이 책의 놀라운 점은 독자가 이정도는 당연히 알고 있겠지라는 기대를 하지 않는다는 데 있습니다. 그야말로 주식유치원에 입학한 것처럼, 가장 기본적인 용어 설명부터 차근차근 듣게 됩니다. 이 책을 읽으면 주식에 대한 눈을 뜨는데도 도움이 되지만, 다른 사람들이 주식 이야기를 할 때 끼어들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수준이 되는 것도 바로 용어에 대한 설명을 게을리하지 않는 이 책의 꼼꼼함 덕분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설명을 들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주식유치원에 입학합니다. 주식유치원 1학년 과정에서 배우는 것은 계좌 개설 방법입니다. 이 책은 어떤 증권사를 선택해야 하며, 어디서 계좌를 만들어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도 상세하게 전달해줍니다. 놀라운 점은 이 모든 과정을 사이트와 어플리케이션 캡처를 통해 일일이 보여주기 때문에, 주식이 무엇인지 감도 잡히지 않는 분들조차 책만 그대로 따라하시면 자연스레 주식의 세계에 발을 들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모든 과정을 상세하게 시각적으로 풀어 설명해줍니다.

 

언제 매매하며, 차트는 어떻게 보는지, 수익률은 어떻게 계산하는지 등 이후에 진행되는 모든 과정 역시 캡처파일을 일일이 보여주며 독자가 따라올 수 있도록 디테일하게 설명해줍니다. 전문 트레이더와 1대1 과외를 해도 이정도로 상세한 설명은 듣기 힘들겠다 싶을 정도 꼼꼼하게 짚어줍니다. 이 책 한 권을 구입하면 마치 내 개인 투자전문가를 개인교사로 고용한 것과 같은 효과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

 

책의 진도가 진행될 수록 기업을 분석하고 차트를 분석하는 등 조금씩 어려운 이야기들이 등장하고 내용은 점점 더 깊어집니다. 그러나 이 책 특유의 과도한 친절함으로 이 모든 것을 상세히 설명해주기 때문에 정말 유치원에 입학한 학생이 된 기분으로 책의 내용을 따라해나간다면 언젠가 유치원을 졸업해 주식청소년 정도가 될 날이 올지도 모르겠습니다.

 

이 책은 대박상품을 초이스해주는 쪽집게 서적이 아닙니다. 이 책은 한 사람의 주린이를 본격적으로 자립시키기 위한 주식기본서입니다. 한 탕 대박을 노리는 것이 아닌, 주식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지겠다는 마음으로 이 책을 읽어보세요. 단순히 색깔과 글자로만 보였던 주식 시장들이 조금씩 생생하게 살아움직이게 됨을 경험하시게 될 것입니다. 세상 모든 주린이들에게, 주식유치원에서 배우는 주식투자 기초수업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본 리뷰는 리뷰어스클럽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