꽤 그럴듯한 통기타 타브악보 - 동영상으로 배우는 통단기의 세상 쉬운 기타 악보 꽤 그럴듯한 통기타
통단기 지음 / 책밥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공부, 다이어트만큼이나 스테디한 우리의 신년계획이 있습니다. 기타 연주 한 곡 완곡하기 입니다. 큰맘먹고 기타도 구입하고, 오선지 악보도 구입해 으쌰으쌰 힘을 내보지만, 영어공부, 다이어트와 마찬가지로 결심을 오래가지 못하고 2020년 계획은 2021년 계획으로 숫자만 수정됩니다.

 

기존에 피아노 등을 통해 악보에 익숙한 사람들에겐 기타를 배우는 일이 꽤 쉬울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미 영어단어를 다 아는 상태에서 문장 만드는 훈련만 하면 되는 느낌일까요? 그런데 애초에 영어 단어를 모르고 잘 읽지도 못하는 사람에게 영어 공부의 벽은 영어 단어를 아는 사람에 비해 한없이 높게 느껴집니다.

 

다행인 것은 악보도 음표도 볼 줄 모르고 음악은 귀로 들을 줄만 안다는 분들에게도 좋은 툴이 있습니다. 바로 타브악보입니다. 타브 악보는 마치 기타 줄을 시각화해서 보여주는 것처럼 악보상에 나타내어 음악을 모르는 이들도 직관적으로 악보를 볼 수 있게 만들어진 참 고마운 친구입니다. 이번에 통기타의 명가 통단기에서 꽤 그럴듯한 통기타 연주의 후속작, 꽤 그럴듯한 통기타 타브악보를 출간하여 독자들에게 타브악보란 무엇이며 어떻게 접근해나가야하는지를 상세히 전해줍니다.

 

기존에 통기타 관련 악보집을 구입해보신 분들은 당연히 클래식이나 동요, 포크음악 등으로 기본기를 다지는 커리큘럼에 익숙해져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꽤 그럴듯한 통기타 타브악보는 힙한 통단기에서 출간한 책 답게 최신 K-pop으로만 꽉꽉 채워져 있습니다. 음악적인 소양을 쌓는다는 느낌이 아니라, 정말 실전에 들어가 내 손가락으로 연주를 해낸다는 사실 자체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실용 연주서적이기 때문에 그러합니다. 그냥 따라만 하다보면 어느새 귀에 익숙한 최신 K-pop의 멜로디를 흉내내고 있는 나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이래도 감이 안 잡힌다는 분들을 위해 QR코드도 제공됩니다. 각각의 노래가 시작될 때마다 통단기의 유튜브 채널과 연결된 QR코드를 삽입하여 미리 선생님의 연주를 듣고 난 후 타브악보를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당 노래를 연주할 때 주의해야 할 점도 간략하게 짚어주기 때문에 실수를 줄이고 시간을 단축하며 기타 연주를 익혀나갈 수 있습니다. 정말 실용적으로 구성된 책입니다.

 

아마도 타브악보를 통해 기타 연주에 도전하시는 분들중엔 초보가 많을 것입니다. 다른 악기들과 합주할 일도 없고, 그저 내 손으로 제대로 된 노래 한 곡 완주하는 것이 목표인 분들이실 겁니다.

 

그런 분들에게 꽤 그럴듯한 통기타 타브악보는 최고의 가이드북이 되어 가장 빠르고 확실하게 여러분은 안내해줄 것입니다. 통단기 유튜브를 볼 때 코드와 가사등은 보여지지 않았는데, 책에서는 코드와 가사까지 모두 보여집니다. 반드시 책을 구입해서 연습해보세요. 익숙해지는 데 시간이 걸리겠지만 분명히 내 인생 곡 한 곡을 완성하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이제 반환점을 돌고 있는 2021년, 포기하지 않고 기타 연주에 매진하고 있는 모든 청춘들에게 이책, 꽤 그럴듯한 통기타 타브악보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