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퇴근이 1시간 빨라지는 초간단 파워포인트 - 훅 들어온 일을 쓱 해결하는 마법의 PPT 디자인 레시피 50
이지훈 지음 / 21세기북스 / 2021년 2월
평점 :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내가 얼마나 이 문제에 대해 정통한가보다 중요한 것이 이것을 얼마나 잘 전달하는가라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내가 아무리 열심히 일하고, 아무리 열심히 공부했다 해도 그것이 제대로 보고되지 않는다면 아무도 알아주질 않습니다. 우리는 다른 어떤 것보다 PPT에 대해 먼저 배워야 합니다.
이번에 출간된 신간, 퇴근이 1시간 빨라지는 초간단 파워포인트는 PPT에 관한 모든 것을 알려주는 직장인 맞춤 가이드북입니다. 단순히 파워포인트에 대한 기능을 소개해주는 수험서적이 아니라, 정말 실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실전 파워포인트 비법들을 깨알같이 소개해주는 놀라운 책입니다.
물론 이 책은 신입사원들도 원활하게 직장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가장 기초적인 기능 설명도 잊지 않고 전해줍니다. 파워포인트를 내가 사용하기 편리하게 설정하는 법부터,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이나 내용을 복사하고 드래그하는 법까지 기초적인 기능과 스킬들을 상세히 알려줍니다.
이 모든 과정은 각 동작마다 캡처그림을 통해 누구라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시각적으로 보여줍니다. 번호가 부여된 간단한 텍스트 설명과 함께 캡처를 따라하다보면 파워포인트를 처음 접하는 생초보라할지라도 기본적인 기능을 익히는 데 전혀 무리가 없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도형의 편집이나 병합, 안내선 사용 등 뒤에 나올 다양한 파워포인트 활용에 필수적인 기술들을 전수해주기 때문에 파워포인트에 익숙한 분들이라 할지라도 기본적인 스킬들은 다시 한번 점검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이 책은 퇴근이 1시간 빨라지게 해준다는 책의 제목처럼 쓸데없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참 고마운 책입니다. 특히나 디자인적 감각이 없는 일반 직장인들이 도형의 배치나 글자 크기 간격등으로 불필요한 고민을 하지 않도록 가장 완벽한 디자인을 만드는 길을 제시해줍니다.
여러분은 어떤 PPT가 가독성이 좋은지 알고 계십니까? 딱 보는 순간 아 이건 가독성이 좋은 보고서다, 이건 보기에 좋지 않다 하는 느낌은 오지만 막상 그것을 나에게 구현해보라고 하면 어디부터 손을 대야할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그런데 이 책은 시각적으로 보기 좋은 슬라이드를 먼저 보여준 후 해당 내용을 어떻게 만들어가야하는지를 차근차근 설명해주기 때문에 이를 보고 따라하는 것만으로도 디자인적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단순히 예쁜 템플릿을 몇개 제공해주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왜 그것이 보기 좋은지, 그것은 어떻게 만들어가는지를 디테일하게 풀어주기 때문에 남의 것을 훔치는 것이 아닌, 어느 때고 나만의 슬라이드를 만들어갈 수 있는 자신감을 얻어갈 수 있습니다.
겹쳐지는 화살표의 색깔을 서로 달리하는 것 하나만으로도 슬라이드에서 풍겨지는 초보의 기운이 싹 제거되는 것을 보고 이런 과정 하나하나에 얼마나 많은 내공이 담겨져 있는지 놀라게 되었습니다.
파워포인트를 활용하고 싶은데 내가 만들면 영 유치하고 가독성도 떨어진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반드시 이 책, 퇴근이 1시간 빨라지는 초간단 파워포인트를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PPT의 내용만큼, 아니 그이상을 보여줄 수 있는 파워포인트 활용법을 통해 일 잘하는 사원이라는 평가를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퇴근이 1시간 빨라지는 초간단 파워포인트가 여러분의 직장생활에 날개를 달아줄 것입니다. 이책을 꼭 활용해보세요.
본 리뷰는 출판사를 통해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