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국내여행 가이드북 - 하나쯤 소장하고 싶은 여행지도를 담은 우리나라 전국 여행 바이블 에이든 가이드북
타블라라사 편집부 외 지음 / 타블라라사 / 2020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코로나로 인해 하늘길이 막힌 이후 여행족들은 갈 곳을 잃었습니다. 1년 동안 여행을 못가니 정신이 방전되는 것 같다고 호소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비행기를 타지 못하면 여행을 할 수 없는 것일까요?

 

여행지도의 명가로 불리우는 타블라라사의 에이든 시리즈에서 현시국에 가장 잘 맞는 여행서적을 출간하였습니다. 바로 에이든 국내여행 가이드북이 그것입니다. 에이든 국내여행 가이드북은 서울부터 제주도까지 전국을 11개 권역으로 나누어 각각에 대한 상세한 국내여행코스를 안내해줍니다. 또한 역사 여행이라는 신박한 컨셉을 통해 전국을 여행할 목적과 동기부여를 전달해줍니다.

 

이 책은 각각의 지역을 펼쳐보면 엄청나게 상세한 지도들이 쏟아져나옵니다. 보통의 여행책자들이 책에 한두페이지정도 지도를 실어놓고 대부분의 페이지를 명소 소개나 사진 보여주기로 떼우는 것과는 사뭇 다른 패턴입니다.

 

또한 다른 여행책자들에서 지도는 그저 map으로써의 역할만 하는 것과 달리 에이든 국내여행 가이드북에서는 지도에도 상세한 텍스트를 통해 설명이 덧불여져 있어 지도 자체가 가이드북의 역할을 해줍니다. 지도만 보아도 이 지역이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 동선을 어떻게 짜야 하는지, 왜 이 지역엔 이런 명소가 있는지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지도 뒤에 나오는 명소 소개 역시 다른 어떤 가이드북보다도 디테일하고 친절합니다. 액티비티 여행지와 박물관, 미술관, 살만한 것, 먹을만한 것, 핫 플레이스 등 주제별로 나누어 반드시 가야할 스팟들을 설명해주기 때문에, 내가 필요한 테마를 설정하여 나에게 딱 맞는 여행을 구상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지도를 먼저 보고 계획을 짠다면 내가 가장 편한 동선대로 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뒤에 나오는 플레이스 소개 글을 먼저 보고 계획을 짠다면 내가 좋아하는 타입의 컨셉대로 계획을 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1페이지부터 쭉쭉 읽어나간다는 생각보다는, 책을 여러번 왔다갔다하면서 읽는다는 생각으로 왕복하다보면 머릿 속에 해당 여행지에 대한 선명한 큰그림이 그려지는 것을 경험하시게 될 것입니다.

 

이 책의 가장 흥미로운 점은 책의 후반부에 실린 역사여행 파트에 있습니다. 그동안 많은 여행객들이 해외여행을 선택했었고, 국내여행에 대해서는 동기부여 자체가 잘 되지 않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코로나로 인해 해외로 나갈 수 없게 된 지금은 강제적으로 국내여행을 할 수 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그런 와중에 이 역사여행 테마야 말로 우리가 우리나라를 여행해야 할 가장 확실한 동기부여를 제공해줍니다. 우리의 역사 이야기는 우리 땅에서밖에 볼 수 없으니 이 테마로 여행을 한다면 반드시 국내여행을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텍스트로 계속되는 역사 이야기를 듣고 난후 지도를 통해 해당 역사적 사건이 어떤 스팟에서 일어났는지를 확인하면 이전까지 알던 곳이라 할지라도 전혀 다른 눈으로 그곳이 보이게 될 것입니다. 참 신박한 기획입니다.

 

코로나 시국에 국내 여행을 계획하고 계십니까? 그렇다면 여러분의 니즈를 채워줄 가장 완벽한 책이 바로 이 책입니다. 지도의 명가 타블라라사의 에이든 시리즈 신간 에이든 국내여행 가이드북을 통해 우리가 몰랐던 우리나라의 진짜 모습들을 샅샅이 살펴보세요. 상세한 지도와 설명을 통해 우리나라의 구석구석을 들여다보면 해외에서는 경험하지 못했을 익숙하면서도 낯선 새로운 세상을 만나시게 될 것입니다. 여행을 사랑하는 모든 분들께 에이든 국내여행 가이드북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책의 마지막에 수록된 백지지도를 화살표와 컬러로 한칸씩 채워가며 가장 액티비티하면서도 감성적인 여행을 즐겨보세요. 이제 떠납시다!








본 리뷰는 출판사를 통해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