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오픽 실전 모의고사 10회 - 3가지 전략으로 끝내는 오픽 IH-AL 목표 실전서
송지원.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취직과 승진에서 많은 경우 토익보다 오픽 점수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순히 시험 영어가 아닌 실제 영어말하기를 테스트하는 데 오픽만한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변별력이 있는 시험인만큼 오픽을 완벽히 대비한다는 것은 참 힘든 일입니다. 시중에 좋은 교재들이 많이 나와 있어 다양한 질문을 미리 접할 수 있고, 나만의 스크립트를 미리 작성해볼 수도 있지만 막상 시험은 연습과는 확연히 다릅니다.

 

OPIc은 롤플레이, 질의응답 등 다른 여타 영어 시험들보다도 더 돌발상황이 많은 시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기본서로만 공부하고 시험장에 들어간다면 낭패를 보기 십상입니다. 우리는 반드시 실전과 같이 오픽을 준비해야 합니다.

 

그런면에서 오픽에 대비할 최강의 실전 대비서가 출간되었습니다. 바로 시원스쿨에서 출간된 1주 완성 시원스쿨 OPIc 실전 모의고사 10회가 그것입니다. 1주 완성 시원스쿨 OPIc 실전 모의고사 10회는 IH 이상의 고득점을 노리는 수험생들에게 실제 시험과 가장 유사한 10회분의 OPIc 모의고사와 그에 대한 해설을 전해주는 완벽 마무리 서적입니다.

 

이 책은 시험 직전에 스스로를 평가할 수 있는 마지막 실전서이지만, 평소 영어 회화 실력이 충분하신 분들은 오히려 기본서를 보지 않고 이 책을 바로 공부하셔도 좋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무리 책임에도 불구하고 오픽에서 가장 중요한 사전 설문조사와 자기평가에 대한 이야기도 수록해놓았기 때문에 이 책을 살펴보시는 것만으로도 오픽이 어떤 시험인지를 확실히 파악해보실 수 있습니다. 영어를 이미 잘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 오픽이라는 시험이 어떤 것인지 파악하는 용도로 사용하실 수 있고, 영어 실력은 부족하지만 시원스쿨 오픽 기본서를 통해 오픽을 차근차근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실제 시험을 본다는 느낌으로 해당 설문조사를 체크해가며 실전처럼 임해보시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저자이신 송지원 선생님께서 추천해주신대로 설문조사를 작성하고 나면 여러분들이 입력한 백그라운드 서베이대로 실제 시험 문제들이 쏟아져나옵니다. 실제 시험처럼 풀어보시는 것도 좋고, 각각의 챕터 앞부분에 이 문제들이 어떤 서베이에 의해 선택되었는지를 볼드로 표시해주기 때문에 내가 약한 영역의 질문을 집중적으로 공부해보는 것도 최종 마무리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책의 진가는 시험이 다 끝나고 난 후 해설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보통의 모의고사는 답이 되는 모범 스크립트를 확인하는 것으로 끝나버리곤 합니다. 1대1 수업이 아니기 때문에 꼼꼼한 첨삭은 기대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이책 1주 완성 시원스쿨 OPIc 실전 모의고사 10회에서는 각각의 질문에 대한 최선의 스크립트를 제공해줌은 물론이고 해당 스크립트를 메인과 바디, wrap up으로 나누어 체크해볼 수 있도록 구별해놓았습니다. 내가 IM을 노리는지, IH를 노리는지, AL을 노리는지에 따라 분량을 선택하고 나누어가며 공부한다면 훨씬 더 효율적인 OPIc 대비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돌발 주제에 대한 팁이나 유의해야할 발음 등에 대해서도 저자가 계속해서 첨언을 해주기 때문에 해당 부분을 놓치지 않고 읽어가신다면 마치 어학원의 OPIc 마무리반 수업을 듣는 것처럼 꿀같은 팁들을 상세히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OPIc을 대비할 가장 완벽한 실전서가 출간되었습니다. 1주 완성 시원스쿨 OPIc 실전 모의고사 10회분을 통해 IH로 직행하는 분명한 방법을 배워가세요. 여러분의 부족했던 실전 감각이 이 책을 통해 깨어나 시원한 마음으로 시험장을 향하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모든 오픽 수험생들에게 1주 완성 시원스쿨 OPIc 실전 모의고사 10회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본 리뷰는 출판사를 통해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