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만화로 시작하는 해커스 공인중개사 - 부동산학개론 | 민법/민사특별법, 만화로 쉽고 재미있게! 개념정리부터 기출문제까지!
해커스 공인중개사시험 연구소 지음 / 해커스공인중개사 / 2020년 8월
평점 :
고용이 불안정한 요즘 많은 분들이 목표로 하고 있는 자격증이 있습니다. 바로 공인중개사 인데요. 직장인부터, 은퇴한 중년, 주부들까지 안정적인 공인중개사를 꿈꾸며 시험공부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막상 공부를 시작하자니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학교 공부의 연장선상이라고 보기도 애매하고, 일단 용어와 어휘부터 전혀 준비가 되어있질 않습니다. 이런 공인중개사 시험 쌩초보들을 위해 해커스에서 참 유용한 책을 출간하였습니다. 만화로 시작하는 해커스 공인중개사가 바로 그것입니다.
해커스는 이미 공인중개사 합격으로 가는 최선의 코스를 마련해놓고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기초입문서 시리즈부터, 그 유명한 해커스 공인중개사 기본서 시리즈, 7일완성 시리즈와 기출문제집, 출제예상문제집까지 합격으로 가는 완벽한 커리큘럼을 제공해줍니다. 이 책, 만화로 시작하는 해커스 공인중개사는 무려 입문서보다 쉬운 내용으로 진정한 의미의 쌩초보들을 위해 기획된 책입니다.
책에는 남해공과 여해공, 나사기와 나투기 등의 흥미로운 캐릭터들이 등장합니다. 등장인물들은 만화를 통해 다양한 상황을 마주하며 공인중개사 시험에 나올만한 이야기들을 하나씩 풀어 보여줍니다.
단순히 텍스트로만 읽었다면 쏟아지는 법 용어들 앞에 머릿 속이 엉켜버렸을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만화를 통해 해당 내용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니 공부를 하기에 앞서 머릿 속으로 선명한 그림을 그려볼 수 있었습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이 책의 가장 고마운 점은 공인중개사 시험에 필요한 어휘들을 완벽히 정리해준다는 데 있습니다. 여러분은 택지와 필지의 차이를 아십니까? 한국 사람이고 평소에 독서를 자주 하신는 분들이라면 어느정도 어휘력에는 자신이 있으실텐데요. 문제는 공인중개사 시험에 등장하는 어휘들은 법 관련 용어들이기 때문에 단순히 단어의 뜻과 뉘앙스를 아는 정도로만 이해하시면 큰일이 난다는 데 있습니다. 택지든 필지든 대충 땅 얘기하는 거 아니야? 하시는 분들은 만화로 시작하는 해커스 공인중개사를 보시면 그림과 캐릭터를 통해 택지가 무엇을 말하고, 필지는 어디까지 포함되는 용어인지를 확실히 정리해가실 수 있습니다.
만화로만 진행되는 것은 아니고, 만화를 통해 상황 설명이 끝나고 나면 텍스트를 통해 해당 어휘들을 모두 정리해줍니다. 영어 단어장이 없으면 불안한 우리 수험생들에게, 이 책 안에 깔끔하게 정리된 용어집은 얼마나 큰 도움으로 다가오는지요. 심지어 실제 시험에 나왔던 기출문제를 통해 방금 공부한 어휘가 시험에 어떻게 사용되는지도 바로바로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그야말로 공인중개사 시험의 첫발을 내딛기에 가장 명쾌한 길을 제시해주는 책이 아닐 수 없습니다.
부동산학개론과 민법 민사특별법의 내용들을 그려주는 참 친절한 책입니다. 이 책은 마치 네비게이션과 같이 공인중개사 시험의 길을 큼직큼직하게 제시해줍니다. 시험이 어떤 코스로 진행되는지, 궁극적으로 무엇을 묻고자 하는지에 대해 즉각적인 깨달음을 얻어갈 수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공부를 시작해보고 싶은데 어디부터 시작해야 할지 난감한 분들, 입문서조차도 버거워 일단 공인중개사의 맛이라도 보고 싶으신 분들께 이책 만화로 시작하는 해커스 공인중개사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다른 어떤 참고서에서도 마주할 수 없었던 가장 시각적으로 분명한 개념정리를 통해 공인중개사의 첫발을 과감히 내딛으시길 바랍니다. 모든 수험생들에게 만화로 시작하는 해커스 공인중개사를 진심으로 권합니다.
본 리뷰는 출판사를 통해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