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가장 쉬운 마케팅 - 대학 4년간 배우는 내용을 한권에 담았다! 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가장 쉬운 시리즈
조사연 옮김, 히라노 아쓰시 칼 감수 / 더퀘스천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파트는 단연 영업입니다. 직장인에게 요구되는 가장 중요한 능력은 단연 마케팅입니다. 그런데 모든 직장인이 마케팅을 전공한 것은 아닙니다. 일단 직장에 들어간 후엔 마케팅 능력이 요구되지만 정작 일을 하려고 하면 용어부터 개념까지 모든 것이 낯설기만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마케팅 비전공자를 위한 놀라운 신간이 출간되었습니다. 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가장 쉬운 마케팅이 바로 그것입니다. 이 책은 제목 그대로 일러스트를 통해 마케팅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신선한 책입니다. 쏟아지는 마케팅 용어 앞에 좌절하셨던 분들은 이 책을 통해 좀더 명쾌하게 개념을 잡아가실 수 있습니다.

 

마케팅은 학문의 일종이지만 동시에 철저한 현실입니다. 학술적 용도로 사용되어지는 수많은 경영경제 이론들과 달리 마케팅을 그야말로 실무를 위해 존재하는 영역입니다. 그래서 텍스트를 통해 아무리 공부해도 이것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가 머릿 속에 그려지지 않는다면 기껏 공부한 내용도 말짱 꽝이 되어버립니다.

 

이 책의 놀라운 점은 상황을 세팅해놓고 그 상황에서 마케팅 이론이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시각적으로 보여준다는 데 있습니다. 해당 이론이 어떤 의미를 가지며 어떤 부분에서 효과가 있는지를 비쥬얼적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내가 공부한 이 내용을 단순 학문이 아닌, 현실 역할로서 습득해나갈 수 있습니다.

 

그런면에서 이 책은 마케팅 전공자도 읽어보아야 할 책입니다. 책의 세일즈 포인트는 마케팅 비전공자에게 맞춰져 있지만, 오히려 마케팅 전공자가 읽었을 때 느끼고 배울 수 있는 부분들이 참 많습니다. 여러모로 초보자와 상급자 모두에게 유효한 가르침을 주는 책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비전공자들에게 이 책이 가지는 강점은 용어에 대해 확실히 정리해준다는 데 있습니다. 현장에서 당연하게 쓰여지는 용어들이 실제로 어떤 의미를 가지고, 어떤 목적에서 만들어졌는지를 풀어서 설명해주기 때문에 마케팅 용어에 기죽지 않고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는 자신감을 안겨다 줍니다. 이 사실 하나만으로도 이 책은 소장가치가 충분해집니다.

 

또한 마케팅 수업에서 듣지 못했던 가장 최신의 이론들도 다양하게 소개되어지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활용에 관한 것들이나 애플, 스타벅스, ZARA 등에 사용되어지는 전략들이 빠짐없이 소개되고 있기 때문에 현장감 넘치는 최신의 마케팅 정보들도 이 책을 통해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마케팅의 A부터 Z까지 가장 상세하고도 친절하게 소개해주는 참 고마운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마케팅 비전공자들에게 마케팅의 원리와 과정, 용어정리, 결과까지 한번에 소개해주며 큰 그림으로 전체 흐름을 읽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디테일한 책입니다.

 

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가장 쉬운 마케팅을 통해 마케팅의 모든 것을 정복해보세요. 이 책을 읽기 전엔 보이지 않았던 기업들의 숨겨진 전략들이 빼꼼하고 여러분 눈앞에 그 정체를 드러낼 것입니다. 세상 모든 직장인들에게, 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가장 쉬운 마케팅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본 리뷰는 출판사를 통해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