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이 바뀌다 습관이 바뀌다 - 교정영어 14일의 홈트
한숙종 지음 / URBooks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중엔 셀 수 없이 많은 영어 어학 서적이 나와 있습니다. 도저히 그 수를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또 영어 학습에 관한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이미 독자들에겐 무한대에 가까운 선택지가 있는 상황에서 또다른 영어 공부법이 등장하는 게 의미가 있을까요?

 

그런데 이 책은 제목부터 조금 독특합니다. 여타 영어 어학 서적들과는 무언가 다른 느낌입니다.

 

생각이 바뀌다 습관이 바뀌다

제목만 보면 흡사 자기계발서적 같은 이 책이 영어 학습에 관한 책이라니, 무슨 이야기를 할지 호기심 반 기대감 반으로 책을 읽어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이 책에선 교정영어와 홈트라는 표현이 참 자주 등장합니다. 처음엔 의아하고 낯설기도 했지만 책을 읽어나가면서 영어를 공부하는 데 이보다 더 좋은 표현이 있을까 하고 무릎을 탁 치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영어를 공부한다고 생각합니다. 학문의 한 종류로써 바라보는 것이지요. 물론 맞습니다. 영어는 학문의 종류가 맞지요. 그런데 우리가 배워야 할 영어는 학문으로써의 영어가 아니라, 실제 사용할 수 있는 말로써의 영어입니다. 우리는 공부가 아닌 트레이닝을 해야 합니다.

 

교정 영어라는 표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책은 독자들로 하여금 완벽한 스피치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고 현혹하는 책이 아닙니다. 퍼펙트하지 않아도 영어로 말할 수 있게 해주고, 네이티브 스피커들과 나를 계속해서 비교해가며 조금씩 나의 영어를 수정해가는 것입니다.

 

이렇게 보니 생각이 바뀌다 습관이 바뀌다 라는 책 제목이 영어 학습에 얼마나 핵심적인 이야기인가 하고 놀라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영어에 대한 생각 자체를 바꿔야 하고, 무엇보다 습관을 바꿔야 합니다. 우리가 십수년간 영어를 배우면서도 영어로 한마디도 뱉지 못했던 이유, 우리가 외국인 앞에서 늘 주눅들어 있던 이유가 여기에 있었던 것입니다.

 

영어를 한국어의 변환 코스로 생각하지 않고, 영어를 영어 자체로 생각하기 위해서는 생각 근육이 훈련되어져야 합니다. 우리는 습관적으로 한국어로 바꾸려 하기 때문에 듣기에서도 말하기에서도 늘 스텝이 엉켜버립니다. 처음엔 익숙치 않아도 생각 근육과 습관 근육을 계속해서 단련해나가는 것만이 영어를 영어답게 사용하는 가장 확실한 길입니다.

 

이 책에선 영어식 사고와 영어식 접근법에 대한 이야기들이 계속해서 등장합니다. 그리고 이것이 지금의 내 상태와 어떻게 다른지 계속해서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마치 친절한 PT쌤이 옆에서 정석적인 자세를 보여주며 내 모습을 스스로 비추어볼 수 있게 이끌어주는 느낌입니다.

 

영어의 발음과 리듬, 노하우를 계속해서 듣고 생각하고 연습하다보면 어느새 내 영어가 조금씩 교정되어 가는 것을 경험하시게 될 것입니다.

 

14일간 교정 영어 홈트를 받으실 준비가 되셨습니까? 단언컨대 이 책을 읽고 난 후 영어를 보는 여러분의 시각은 교정될 것입니다. 생각이 바뀌다 습관이 바뀌다 를 통해 영어의 길이 바뀌는 체험을 하시길 바랍니다. 영어의 바다에서 헤매고 있는 모든 학생, 직장인들에게 생각이 바뀌다 습관이 바뀌다 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본 리뷰는 출판사를 통해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