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실무에 힘을 주는 한글 2020 - 2007, 2010, 2014, 2016(NEO), 2018, 2020 모든 버전 활용 가능 회사실무에 힘을 주는 오피스 시리즈
김로사 지음 / 정보문화사 / 2020년 12월
평점 :
절판





직장을 다니며 사용하게 되는 프로그램 중 가장 중요한 프로그램 두가지를 꼽으라면 엑셀과 한글일 것입니다. 엑셀에 대해서는 이미 수많은 책들이 나와 있고, 함수와 수식에 대한 공략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글의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는 책은 엑셀에 비해 상대적으로 드뭅니다. 한글 프로그램 역시 우리가 알지 못하는 수많은 기능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 미리 알았다면 일의 효율을 한없이 올려주었을 편리한 기능들이, 우리의 무지로 인해 사용되지 못하고 우리를 스스로 고생시키고 있습니다.

 

이번에 출간된 회사 실무에 힘을 주는 한글 2020은 한글에 대한 모든 것을 파헤쳐 분석해주는 놀라운 책입니다. 그리고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가장 최신 버전인 한글 2020에 대한 공략도 완벽하게 정리되어진 최신간입니다. 한글은 버전별로 매번 새로운 기능들이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반드시 가장 최신의 책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회사 실무에 힘을 주는 한글 2020은 한글 프로그램의 메인화면을 소개해주는 것부터 책의 진도를 시작합니다. 이 책은 한글을 자유자재로 사용해야 하는 직장인들에게도 꼭 필요한 책이지만, 이제 막 컴퓨터와 친해지려고 하는 노인 및 정보소외계층에게도 참 유용한 책입니다. 프로그램을 클릭해서 시작하는 법부터, 기본 화면을 보는 법까지 알려주니 이보다 더 친절한 책은 도저히 찾을래야 찾을 수가 없을 것입니다. 아무리 컴맹이라할지라도 이 책의 진도를 차근차근 따라하다보면 누구라도 한글 마스터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이 책의 고마운 점은 텍스트 설명도 충실하지만 무엇보다 실행단계마다 캡쳐 화면을 통해 해당 내용을 일일이 보여준다는 데 있습니다. 누군가에겐 너무 쉬운 작업이 누군가에겐 한참의 시간이 필요한 낯선 작업일 수 있습니다. 텍스트로 후루룩 설명하고 지나가는 다른 책들과 달리, 회사 실무에 힘을 주는 한글 2020은 한단계 한단계마다 해당 동작이 어떤 결과를 보여주는 지를 하나씩 보여주고 확인시켜줍니다.

 

누군가 잘난척하며 알려주는 한글 2020이 아니라, 세상 가장 친절한 컴퓨터 도사가 조바심내지 않고 차근차근 옆에서 함께 플레이하며 도움을 주는 느낌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한글 2020을 배워나가는데도 물론 큰 도움을 주지만, 기존에 한글을 잘 사용하셨던 분들이 필요한 기능을 찾아보는데도 아주 효과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글을 요약하는 방법, 번역하는 방법부터, PDF로 저장하는 방법까지, 내가 그순간 찾아보고 싶은 기능에 대해 목차만 살펴보아도 바로 해당 내용을 학습할 수 있도록 가독성 좋게 편집되어 있습니다. 마치 한글 백과사전같은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혹시 집에선 한글 2020을 쓰는데 회사에선 구버전의 한글을 써 걱정이 되십니까? 전혀 신경쓰실 필요 없습니다. 이 책은 최신 한글 2020에 맞춰져 있지만, 다른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책을 학습하는 데 조금도 불편함이 없도록 구성해놓았습니다. 이 책만 보시면 한글의 어떠한 버전이라도 내가 원하는 기능을 학습하는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직장생활에 필수적인 한글, 컴퓨터와 친해지는데 반드시 넘어야 하는 첫번째 관문 한글, 이제 그 한글 2020에 대해 가장 친절하고 완벽하게 분석해주는 최고의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회사 실무에 힘을 주는 한글 2020을 통해 남들보다 앞서 나가는 한글 마스터가 되어보세요. 이 책을 통해 여러분의 업무 효율이 놀라우리만치 상승할 것입니다.







본 리뷰는 리뷰어스클럽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