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빅오픽 START
강지완 지음 / 시원스쿨LAB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엔 토익보다 오픽을 준비하는 취준생들이 많습니다. 또 회사 내에서 승진을 위해 오픽을 시작한 직장인들도 많구요. 그런데 오픽이라는 시험은 토익에 비해 접근성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왕초보부터 고급레벨까지 단계적으로 LC와 RC, VOCA를 나누어 학습할 수 있는 토익에 비해 오픽은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내 레벨은 어느정도인지 가늠이 되질 않습니다.

 

대한민국에 오픽이라는 시험이 들어올 때부터 관여했고, 현재도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오픽 강사이신 강지완 선생님께서 오픽을 처음 시작하는 수험생을 위한 최고의 오픽 입문서를 출간하셨습니다. 이전에 출간되어 이미 수많은 수험생들을 오픽 성공의 길로 이끌었던 시원스쿨랩의 빅오픽 START IM1-3의 2021년 개정판이 그것입니다.

 

시원스쿨 빅오픽 START IM1-3은 최단기간에 오픽이라는 시험을 정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오픽의 추월차선과 같은 책입니다. 오픽이 무엇인지도 모르는 오(픽)린이들도 이 책을 학습해나가다보면 오픽이라는 시험이 어떤 것인지 감이 잡히시게 될 것입니다.

 

책은 1주 완성 과정으로 되어 있지만 개인의 수준에 따라 얼마든지 템포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책이 제시하는 최장기간은 4주 완성 과정입니다. 정말 1주에서 한달만에 IM 등급이 가능한 것일까요?

 

오픽이라는 시험이 토익과 구별되는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자율성에 있습니다. 내가 스스로 범위를 선택하고 시험을 볼 수 있기에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 천차만별의 점수가 나오게 되고, 반대로 내가 준비만 잘 한다면 내 실력보다 훨씬 좋은 점수를 받을 수도 있는 것입니다.

 

시원스쿨 빅오픽 START IM1-3은 단언컨대 현존하는 오픽 참고서 중 최고의 스크립트를 자랑합니다. 내가 선택한 영역을 완벽히 대비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스크립트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하면 다른 어떤 수험생보다도 능숙한 답변을 해나갈 수 있습니다.

 

이 책은 특정 영역별로 스크립트를 제공하지만 해당 스크립트 아래 출제 예상 문제를 따로 짚어줍니다. 무슨 말이냐면 내가 지정해 외운 스크립트를 그 카테고리에서만 쓸 수 있는 것은 아니란 겁니다. 스크립트를 외운 후에 해당 스크립트가 어떤 질문에서 나올지도 체크만 잘 해간다면, 전혀 다른 주제의 질문이 던져졌을 때도 해당 스크립트를 살짝 변형하여 얼마든지 활용해나갈 수 있습니다.

 

무슨 말인지 정확히 모르시겠다구요? 책을 직접 보시면 알게 됩니다. 이 책은 오픽에 대해 전혀 모르는 오린이들을 위해 기획되었기 때문에 책의 챕터 시작 부분에 백그라운드 서베이를 어떻게 선택해야하는지부터 짚어줍니다. 내가 이 본문을 외우려면 반드시 어떤 질문지를 선택해야 하는지까지 하나하나 알려주기 때문에 그만큼 오픽에 나오지 않을 영역은 내 손으로 제거해버리고 공부를 시작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 책은 가장 좋은 스크립트를 제공함과 동시에 시험의 범위를 확 줄여주는 놀라운 책입니다. 오픽 시험을 보고 싶은데 방대한 말하기 공부에 겁부터 나시나요? 시원스쿨 빅오픽 START IM1-3을 통해 가장 효과적이고 시험에 반드시 나오는 공부를 해보세요. 이 책을 통해 멀게만 느껴졌던 IM 등급이 내 손에 잡히는 놀라운 경험을 하시게 될 것입니다. 모든 수험생들에게 시원스쿨 빅오픽 START IM1-3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본 리뷰는 출판사를 통해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