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기초 영어법 -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국민의 영어 말문을 트게 해 준 획기적인 커리큘럼, 최신개정판 시원스쿨 기초 영어법
이시원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대한민국 영어 교육 시장에서 가장 유명한 컨텐츠를 꼽으라면 단연 시원스쿨입니다. 시원스쿨은 빠른 시간에 어학의 명가로 자리매김하였고 수많은 킬러 콘텐츠를 발표하였습니다. 이번에 개정 출간된 시원스쿨 기초영어법은 시원스쿨을 대표하는 책으로 지난 십여년간 50만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수많은 영포자들을 영어의 세계로 인도해준 책입니다.

 

가끔 유튜브나 버스광고 등을 통해 시원스쿨의 홍보영상을 보신 분들은 단어를 이어 말하며 영어 말하기를 트이게 하는 시원스쿨만의 공부법을 보셨을 겁니다. 이 책 시원스쿨 기초영어법에서는 바로 그 시원스쿨 영어말하기의 핵심 원리를 가장 상세하고 명확하게 전달해줍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어휘는 어느 정도 알고 있는데 막상 영어로 말하려고 하면 입이 떨어지지 않는다는 고민을 가지고 계실 겁니다. 왜 우리 머릿 속에는 영어 단어가 빙빙 돌고 있는데 정작 입 밖으로 내뱉으려고 하면 입 주변에서 생각이 꼬여버리는 걸까요?

 

시원스쿨 기초영어법에서는 단어연결법이라는 신박한 방법으로 이를 해결해줍니다. 주어와 동사를 이어 말하거나 주어가 I, You, 여러명일 땐 Do 주어 동사 순으로 말하기, 주어가 3인칭 단수일 때는 Does 주어 동사 순으로 말하기 등 영어의 가장 기본적인 구조가 입에 익을 때까지 반복적으로 말하기 훈련을 하는 것입니다. 이 주어, 동사 자리에는 우리가 아는 단어, 문장에 필요한 단어를 넣으면 됩니다. 중요한 것은 이 구조를 머릿 속에 인지하고 단어를 연결해나가는 것입니다.

 

아주 간단한 단어와 조합이지만 이를 반복 연습할 경우 놀라운 성과가 나타납니다. 먼저 책에서 제시해주는 심플한 문장들을 그 자리에서 소리내어 바꿔 말해봅니다. 나는 말해 라는 문장은 I speak라고 표현 할 수 있겠죠. 이를 다시 너는 말해 라는 문장으로 바꾸면 You speak. 처음에 이야기했던 구조대로 나는 말하니? 라고 물어보려면 Do를 넣어 Do I speak. 그렇다면 여기서 질문 하나 하겠습니다. 너는 말하니? 라고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예, 놀랍게도 우리 입에서 바로 대답이 나옵니다. Do you speak?

 

Do you speak? 는 매우 간단한 문장임에도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너는 말하니?를 영어로 바꿔보라고 하면 버벅대고 고민하고 망설이는 모습을 보일 것입니다. 우리가 Do, You, Speak라는 단어를 몰라서 말을 못한 것이 아닙니다. 단어 연결을 못하고 소리내어 말하는 연습이 안되어 말을 못한 것 뿐입니다.

 

이 책은 이 과정을 반대로도 진행합니다. 영어로 제시된 문장도 한국어로 바꿔 말할 수 있나요? 물론입니다. 책이 알려주는 대로 소리내어 반복 연습만 한다면 누구라도 가능합니다.

 

우리는 그동안 영어 공부를 지나치게 공부 목적으로 접근해왔는지도 모릅니다. 영어도 결국에는 사람이 쓰는 말이라는 컨셉으로 접근하는 이 책, 시원스쿨 기초영어법을 통해 확실하게 말문을 트이게 하는 영어 말하기에 도전해보세요. 주변 의식하지 않고 소리내어 쉬운 문장을 따라 말하다보면 어느새 머릿 속에서 한국어를 영어로 바꿔 말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실 것입니다.

 

자신감이 없고 머리가 복잡해 쉽게 영어 말문이 트이질 않으십니까? 검증된 책 시원스쿨 기초영어법 개정판을 통해 수십만명에게 새로운 세상을 열어준 필살 단어연결법을 배워가시길 바랍니다. 진짜 말하고 진짜 생각할 수 있는 영어가 여러분의 곁으로 한발 다가올 것입니다.




본 리뷰는 출판사를 통해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