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의 첫 주식 공부 - 주식투자 왕초보가 꼭 알고 싶은 것들
백영 지음 / 메이트북스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금리 시대가 왔다고 떠들썩하더니 어느 순간부턴 초저금리 시대라는 말이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더니 요새는 제로금리라는 표현까지 등장했습니다. 은행에 저축해두면 가난을 벗어날 수 있었던 시절과 달리 이제는 물가상승률이 금리를 아득히 초월해버린 허무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때문에 많은 직장인들이 통장에서 눈을 돌려 주식의 세계로 들어서고 있습니다.

 

그런데 막상 주식을 살펴보려하니 진입장벽이 너무 높습니다. 신분증만 있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은행과 달리 주식은 왜이리 복잡한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주식의 주짜도 모르는 주린이들을 위해 백영 선생님께서 최고의 주식 입문서적을 출간하셨습니다. 주린이들이 알고 싶어하는 모든 것을 담아낸 책, 내 인생의 첫 주식 공부가 그것입니다.

 

이 책은 기승전결의 이야기구조가 있는 책이 아니기 때문에 리뷰를 작성한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분명하고 확실하게 말할 수 있는 것은 아 책은 주식 첫걸음에 대한 사실상의 모든 내용을 담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 책은 주식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부터 설명하며 시작합니다. 주식을 가진 사람이 어떻게 회사의 경영에 참여할 수 있으며, 주식투자는 어떤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는지 등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핵심적인 이야기들을 하나도 놓치지 않고 하나하나 짚어줍니다.

 

최근 방탄소년단을 보유하고 있는 엔터테인먼트 기업 빅히트가 상장하며 연일 뉴스를 달구고 있습니다. SK바이오닉스와 카카오게임즈,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등으로 주식 이야기를 처음 접하고 주식을 시작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비상장기업이 상장한다는 것이 무슨 의미인지, 상장 이전 단계에는 무엇이 있는지, 상장하면 어떻게 되는지 등을 꼼꼼하게 설명듣다보면 주식시장이라는 것이 어떻게 형성되는지에 대해 조금씩 감이 잡히시게 될 것입니다.

 

은행계좌를 신설하는 것처럼 증권계좌를 신설하고 증권사를 방문하여 투자 상담을 받는 등 기존에 익숙히 알던 단계에 빗대어 설명해주기 때문에 책을 읽다보면 투자가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대해 조금씩 익숙해지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증권사에 방문해 직접 설명을 듣는 것도 좋겠지만 초보 투자자이고, 아직 용어조차 익숙치 않다면 전문가들에게 알짜 정보를 받지는 못할 것입니다. 이 책에 소개된 비대면계좌 개설을 통해 매매경험을 쌓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반드시 현금으로만 연습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충분한 매매경험이 쌓일 때까지는 절대로 함부로 리스크에 뛰어들어서는 안됩니다.

 

차트는 어떻게 분석하는지, 주식은 어떻게 고르며 매매는 어떻게 하는지 이 책을 통해 하나하나 꼼꼼하게 배워가시다보면 어느새 주린이에서 주식 청소년 정도로 성장한 자신을 발견하게 되실 것입니다. 여러분은 금융문맹이십니까? 그렇다면 당장 주식 투자 계획이 없다 할지라도 반드시 이 책을 읽어보십시오. 시장과 세상을 보는 눈이 트이고, 주식과 경제가 무엇인지를 아는 힘이 생기실 것입니다. 시원시원한 편집과 컬러풀한 도표와 자료를 통해 텍스트에 취약한 세대도 거부감없이 책을 읽어나가실 수 있습니다. 내 인생의 첫 주식 공부를 통해 꼭 주식초보를 탈출해보세요. 세상을 움직이는 거대한 힘, 주식을 배워가며 세상을 보는 눈을 키우실 수 있을 것입니다. 세상 모든 직장인들에게 내 인생의 첫 주식 공부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본 리뷰는 리뷰어스 클럽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