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주 완성! 첫 돈 공부 - 그림으로 배우는 세상 쉬운 재테크
이의석 지음 / 길벗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은행에 적금 넣으며 근면성실하게만 살아도 돈을 모을 수 있었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초저금리 시대에 접어선 지금 우리는 반드시 재테크를 해야만 합니다.

 

재테크의 필요성에 대해선 잘 알고 있지만 막상 재테크를 하려니 어디서부터 어떻게 손을 대야 할지 막막하십니까? 콩 심은 데 콩 나고, 돈 심은 데 돈 난다 블로그를 운영중이신 이의석 선생님께서 이번에 4주 완성! 첫 돈 공부 라는 책을 통해 재테크 초짜들에게 세상에서 가장 쉬운 재테크 노하우를 전수해주십니다.

 

4주 완성! 첫 돈 공부는 먼저 재테크란 무엇인지에 대한 설명부터 책을 시작합니다. 주식, 예적금, 펀드, 부동산까지 우리 머릿 속에는 이미 재테크에 관한 수많은 정보들이 있습니다. 문제는 이것들이 분류되어지지 않은 채 산발적으로 흩어져 있다는 것입니다. 이 책에선 재테크를 하나의 프로세스로 이해시키는 작업을 시작합니다.

 

재테크의 핵심은 내가 가진 돈을 더 많은 돈으로 불리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먼저 할 것은 나의 수입과 지출을 한눈에 들여다 볼 수 있게 정리하는 것입니다. 그냥 돈이 들어오면 들어오는 대로 나가면 나가는 대로 산다면 절대로 재테크에 성공할 수 없습니다. 먼저 나의 수입에서 필수 지출을 뺀 금액을 재테크를 위한 종잣돈으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당연히 내가 벌 수 있는 수입은 최대치로 끌어올려야 합니다. 내까 써야하는 지출은요? 당연히 최소한으로 줄여야 합니다. 그렇게 종잣돈의 크기를 키운 후 그 종잣돈을 불려나가는 것, 이것이 재테크의 핵심 프로세스입니다.

 

그렇다면 종잣돈은 어떻게 불려나가야 합니까? 가장 쉬운 방법은 은행을 활용하는 것일 겁니다. 아마 대부분의 재테크 초보들의 첫 걸음은 은행 계좌 개설일 것입니다. 저는 은행 계좌를 개설할 때 가까운 은행을 방문한 후 은행직원의 추천을 받아 통장을 만들 곤 했습니다. 그런데 이 책을 통해 금리 비교 사이트가 있다는 사실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전국은행연합회와 저축은행중앙회의 홈페이지를 통해 현재의 시중 금리를 비교하여 나에게 가장 알맞는 예적금을 한눈에 살펴보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식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주린이들도 이 책의 주식 파트만 잘 읽으면 대체적으로 주식이 어떤 흐름으로 돈을 만들고 잃게 하는지에 대한 감을 잡으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네이버 포털의 네이버금융 사이트를 통해 재무재표를 읽는 방법부터, 펀드 금융상품을 통해 대리수익까지 막연하게 뜬구름 잡는 식으로 알고 있던 지식들이 이 책을 통해 하나의 흐름으로 이해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은 재테크를 어떻게 하고 계십니까? 어떻게든 해볼 생각은 있지만 왠지 남의 이야기 같아서 내일로 미루고만 계십니까? 4주 완성! 첫 돈 공부를 통해 세상에서 가장 쉬운 재테크 입문서를 경험해보세요. 컬러풀한 내지와 그림, 도표를 통해 최강의 가독성으로 재테크의 모든 것을 배워나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세상 모든 직장인들에게 4주 완성! 첫 돈 공부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본 리뷰는 리뷰어스 클럽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