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쉬운 단어로 1분 영어 말하기
에스텔 지음 / 넥서스 / 2020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학교에서 학원에서 십수년 영어를 배워도 입도 뻥끗 못하는 영어교육에 대한 지적은 이미 오래전부터 계속 되어 왔습니다. 그래서 미드를 통한 회화 학습법, 전화를 통한 말하기 공부 등 말문을 트이게 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과 책들이 등장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런 새로운 방식들도 결국엔 방향만 조금 바뀐 똑같은 공부일 뿐인 것입니다.
인기 영어 유튜버이신 에스텔 선생님께서 출간하신 쉬운 단어로 1분 영어 말하기는 제목 그대로 내가 알고 있는 기초 단어로 영어를 말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놀라운 책입니다.
이 책은 get, have, take, do 등 가장 기본 중의 기본 동사부터 시작해 회화의 걸음을 떼어갑니다. 우리가 평소 영어 공부를 하겠다고 외우는 동사들은 대개 평소엔 잘 사용하지 않는 어려운 어휘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 따로 시간을 내어 외워야 하는 것이겠지요. 그런데 막상 그렇게 시간을 내어 어휘 공부를 하고 표현법을 달달 외워도 해당 내용을 실제 대화에서 사용하기란 하늘에 별따기와 같습니다. 분명 외우고, 문제 풀 때는 적절하게 들어맞았는데, 막상 실제 대화에서는 전혀 사용되어지지 않거나 가뭄에 콩나듯 한번씩 등장할 뿐입니다.
쉬운 단어로 1분 영어 말하기에서 제시하는 표현들은 그야말로 기초 중의 기초 어휘 들입니다. 그런데 조금 바꿔 생각해보면 해당 표현들이 기초적인 것은, 그만큼 어린아이 때부터 실생활에서 계속해서 사용되어지기 때문인 것입니다. 이 책에서 에스텔 선생님은 기본 동사, 기본 단어들을 조합해 실제 내 생각과 상황을 표현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십니다.
이 과정은 먼저 QR코드를 통해 본문의 mp3와 저자의 음성 강의가 제공되어집니다. 해당 내용을 미리 청취하며 본문을 따라갈시 굉장히 효율적인 공부를 해나갈 수 있습니다. 책 속 본문 설명에 대한 텍스트를 최소화했기 때문에, 오히려 책상에 앉아 공부한다는 느낌이 아니라, 이동시간이나 출퇴근 시간에 음성 강의를 통해 효과적인 학습을 진행할 수 있어서 더 좋았습니다. 요즘 세대에 더 맞는 학습 방식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해당 강의를 청취하고 문장 활용하기를 통해 표현을 확장해나갑니다. 이 과정에서도 따로 체크해두어야할 어려운 어휘는 전혀 등장하지 않습니다. 내가 아는 어휘만으로도 이렇게 많은 대화와 표현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이 놀랍기만 했습니다. 실전 표현 연습하기와 표현 확인하기를 통해 본격적으로 해당 내용을 적용해 내 생각을 입으로 말하기 시작하면 더 놀라운 일들이 펼쳐집니다. 보카1000이니 30일 단어 같은 별개의 공부를 하지 않아도 이미 내 머릿 속에 있는 것들로도 느리지만 천천히 내 생각을 말할 수 있었습니다.
후에 나오는 실전 말하기 연습이나 큰소리로 말하기 연습 등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무언가를 자꾸 공부하려고 하고, 계속해서 머릿 속에 우겨넣어야 한다는 압박감에 시달리는 분들이 계시다면, 쉬운 단어로 1분 영어 말하기를 통해 영어 말하기의 첫걸음을 내딛어보세요.
여러분은 여러분의 생각보다 더 많은 것을 가지고 계십니다. 실제 원어민들이 자주 사용하는 단어를 통해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쉬운 말하기 방법을 꼭 익혀가시길 바랍니다.




(본 리뷰는 리뷰어스 클럽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