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적으로 올바른 최강의 근육 트레이닝
안노 다쿠마사 지음, 조해선 옮김 / 싸이프레스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많은 분들이 운동부족으로 인한 걱정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과거엔 헬스장에 등록해 PT 수업만 받으면 트레이너 선생님이 알아서 해주었지만, 최근 헬스장도 일정기간 문을 닫게 되면 스스로 홈트레이닝에 의존해야 하는 상황까지 오고야 말았습니다.

 

그런데 전문가도 아닌 우리들이 혼자 운동을 하다 몸과 근육을 상하게 하진 않을지 걱정되시진 않습니까? 운동의 필요성은 그 어느때보다 절실히 느끼지만, 운동을 스스로 해야하는 곤란한 상황이 우리를 근심케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를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운동의 세계로 이끌어줄 참 고마운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의학박사인 안노 다쿠마사가 출간한 신간, 과학적으로 올바른 최강의 근육 트레이닝은 제목 그대로 과학적 근거에 따라 잘못된 트레이닝 방식은 버리고 가장 올바른 트레이닝 방식을 익히도록 도와주는 건강서적입니다.

 

이 책은 단순히 트레이너가 자신의 운동 경험을 근거로 트레이닝 방법을 소개해주는 헬스 책자가 아닙니다. 의학박사인 저자가 논문과 문헌을 근거로 과학적으로 입증되고 검증된 방식을 전해주어, 독자로 하여금 가장 확실한 트레이닝 방식을 깨달아 가도록 도와주는 전문적인 책자입니다.

 

이 책에선 우리가 근육에 대해 오해하고 있는 부분들을 상세히 지적해나갑니다. 근육 펌핑을 위해 고강도, 고중량 운동을 하는 것이 과연 옳은가, 트레이너마다 다르게 알려주는 운동 자세의 진짜 교과서적 모습은 어떤 것인가, 프로틴과 보조식품은 어떤 기준으로 섭취해야 하는가 등 우리가 평소 궁금했던 사항들을 하나하나 짚어가며 2020년 현재 기준으로 가장 검증된 최선의 방식을 전해줍니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고중량, 고강도 운동을 통해 근육을 놀래킨 후, 단백질로 근육을 보충하고, 추후 이를 깎아 나가며 쉐이프를 만들어야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책에서는 총부하량이라는 개념과 방정식을 통해 단순 중량 증가만이 아닌, 횟수와 중량의 상관관계를 파헤치며 자신에게 적합한 운동이 어떤 것인지 고민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 책은 근육에 대한 이론적 개념 정립 뿐 아니라 실제적인 운동 팁도 다양하게 제공합니다. 스쿼트시 바른 자세는 무엇이며, 각각의 동작마다 어디에 집중을 해야 하고, 어느 부분에 무게중심을 두며, 우리가 흔히 어떤 식으로 잘못된 자세를 잡는지 등을 하나하나 꼬집어 설명해줍니다. 스쿼트, 벤치프레스, 데드리프트 등 집에서도 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근육 운동을 통해 나에게 맞는 트레이닝이 어떤 것인지 진지하게 고민하며 해답을 찾아나가실 수 있습니다.

 

최근 단백질 보충제에 대한 무용론이 퍼지며 구입을 해야하나 망설였는데 이 책을 읽으며 단백질 보충제가 나에게 어떤 면에서 유익한지를 전문적으로 알아가게 되었습니다.

 

근육에 대한 우리의 오개념을 바로잡아주고, 내가 미처 생각지 못한 부분들까지 하나하나 짚어 설명해주는 책, 과학적으로 올바른 최강의 근육 트레이닝을 통해 가장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트레이닝을 배워보세요. 단언컨대 이 책을 읽기 전에는 얼마나 비효율적이고 잘못된 방식으로 운동해왔나를 깨닫고 지나간 시간을 크게 후회하시게 될 것입니다.

 

운동의 필요성을 느끼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기 힘든 모든 분들께, 나의 개인 운동교사, 과학적으로 올바른 최강의 근육 트레이닝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본 리뷰는 리뷰어스클럽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