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다시 시작하는 영어 그래머 - 70개 회화 표현과 함께 배우는 영문법
김대균 지음 / 랭기지플러스(Language Plus) / 2020년 8월
평점 :
대한민국에서 토익을 공부했다고 하면 한번쯤은 반드시 들어본 이름이 있습니다. 바로 김대균 선생님입니다. 김대균 선생님은 특히나 토익문법에 관해서는 대한민국에서 따라올자가 없는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계십니다.
이번에 김대균 선생님께서 출간하신 신간, 다시 시작하는 영어 그래머 GRAMMAR는 학교를 졸업한지 한참되어 다시 영어 공부의 필요성을 느꼈으나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막막한 이들을 위해 기획된 책입니다.
여러분은 문법 공부를 어떻게 하셨습니까? 기억이 나시나요? 주어, 동사부터 시작해서 문장의 형태, 전치사, 접속사 등등 우리는 모두가 같은 커리큘럼대로 문법을 배웠고, 놀랍게도 대부분의 사람들의 머릿속에 남아있는 문법사항은 거의 없으실 겁니다.
우리가 문법을 열심히 공부하고도 쉽게 잊어버리는 이유는, 시험을 풀기위한 문법 공부를 했기 때문입니다. 시험만 잘보면 되기 때문에 문법 핵심과 기출문제를 달달 풀어 연결시켰고, 정해진 시험을 보고나면 더이상 쓸모없어진 문법은 우리의 기억에서 삭제되어지곤 했습니다.
그런데 이 책, 다시 시작하는 영어 그래머 GRAMMAR는 지금까지 우리를 무릎꿇게한 문법책들과는 조금 다른 구성을 하고 있습니다. 문법 학습서라기보단 이야기책같기도 하고, 회화 책 같은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이 책은 우리가 반드시 알아야 할 오늘의 문법 표현을 단순히 문제 풀이 형식으로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상황과 회화 속에 녹여 설명해줍니다. 문제를 풀기 위한 문법이 아닌, 실제 상황에서 써먹기 위한 문법 공부이기 때문에 배운 내용을 까먹지 않고 실제 대화와 사건 속에서 적절히 사용해갈 수 있습니다.
김대균 선생님의 간결하고도 핵심을 찌를 설명을 통해 오늘의 문법 포인트를 배우고 나면 해당 내용을 회화와 문장을 통해 반복학습해볼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랭기지플러스 홈페이지와 교재 내에 수록된 QR코드를 통해 mp3 파일로 제공되기 때문에 반복학습이 용이합니다. 반복적으로 익히고 난 후에는 보충학습을 통해 배운 내용들을 확장시켜 나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순 암기를 위한 책이 아닌, 독자의 생각과 수준이 점차 넓어져 나가도록 이끌어주는 참 고마운 방식입니다.
우리가 문법에 대해 오해하고 있는 것들, 놓치고 있는 부분들을 선생님께서 텍스트로 하나하나 지적해가며 설명해주시기 때문에 문법에 대한 오개념 뿐만 아니라, 기억 저편에 사라져 잊고 있었던 핵심 내용들을 꼼꼼하게 잡아나갈 수 있습니다.
두껍지 않은 볼륨감에 70일 과정으로 구성된 책이지만, 문법 초보자들이 알아야 할 내용은 모두 담아내고 있습니다. 문법을 잊고 산지 너무 오래 되었거나, 학교를 졸업한지 한참 되어 이젠 영어를 읽을 줄만 안다고 하시는 모든 분들께 이 책, 다시 시작하는 영어 그래머 GRAMMAR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70개의 회화를 통해 상황 속으로 들어가 문법을 익히다보면 우리가 삶 속에서 정말로 활용할 수 있는 살아있는 문법을 배워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다시 시작하는 영어 그래머 GRAMMAR를 통해 문법을 바로잡아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