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로그 영어회화 - 15만 유튜버 국제커플의
규호와 세라 지음 / (주)YBM(와이비엠)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른 언어를 배우는 최선의 방법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습니까? 바로 해당 언어 네이티브와 교제하는 것입니다. 학교에서 배우던 딱딱한 외국어와 달리 나와 관련된 사람과 의사소통하며 배우는 언어야말로 가장 실제적이고 확실한 가르침을 안겨다 줍니다. 그런데 그렇다고 언어 때문에 외국인과 사귈 수는 없지 않습니까? 그럼 어떻게 해야 하죠? 다음으로 유용한 방법은 해당 언어로 된 드라마나 영화를 자주 보는 것입니다. 요즘엔 유튜브에 영상이 많으니 유튜브를 보면 되겠네요.

 

그런데 놀랍게도 이 두가지 방법을 모두 잡아 출간된 어학서적이 있습니다. 2hearts1seoul 로 유명한 규호와 세라 커플이 15만 유튜버 국제커플의 브이로그 영어회화 라는 신간을 통해 실제 한캐 커플의 생생한 대화 과정을 책으로 보여줍니다. 그리고 이 모든 과정은 QR코드를 통해 영상으로도 제공됩니다.

 

그동안 우리는 십수년 간 학교에서, 학원에서 영어를 배워왔지만 모두 시험을 위한 수험영어였을 뿐입니다. 토익과 수능에서 고득점을 맞고도 막상 외국인을 만나면 입도 뻥끗 못하는 우리의 모습은 우리가 무언가 중요한 것을 놓치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5만 유튜버 국제커플의 브이로그 영어회화는 한캐커플이 마주할 수 있는 100가지 상황을 나누어 해당 상황에 독자가 직접 개입하여 실제적인 대화를 배워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특정 상황에 대한 주제가 제시되면 해당 주제에 대한 규호와 세라의 대화내용을 보여주고 이에 대한 해석도 보여줍니다. 이때 독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필수표현을 뽑아내어 그 표현을 가지고 이렇게 저렇게 응용해가며 또다른 대화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는 상당히 효과적인 방법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는 무언가 답을 찾는 영어에만 익숙해져 있습니다. 그래서 내가 영어로 무언가를 새롭게 만든다는 개념에는 통 익숙하지가 않습니다. 이 책을 표현을 배우는 데서 멈추지 않고 그 표현을 실제 생활 속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푸쉬업해주기 때문에 책이 제시하는 방식을 성실하게 따라간다면 말그대로 입을 뻥끗이라도 해보는 놀라운 경험을 해볼 수 있게 됩니다. 별것 아닌 거 같지만 이런 작은 걸음이 얼마나 놀라운 것인지 영어를 공부해보신 분들은 아실 것입니다. 게다가 이 과정이 100번 반복된다면 그 후의 결과는 어떠할까요? 기대되지 않으십니까?

 

이 책의 가장 좋은 점은 나와 동떨어진 이야기가 아니라, 실제 커플의 모습 속에서 내가 반드시 사용하게 될 대화들을 골라내어 배운다는 데 있습니다. 시험에 나올까 말까를 고민하는 것이 아니라, 언젠가 이 표현, 이 대화를 반드시 써먹는다는 생각으로 책을 읽어나가니 다른 어떤 어학서적과도 비교할 수 없는 몰입감으로 공부를 해나갈 수 있었습니다.

 

단언컨대 이 책은 영어 초보자들이 입을 떼기에 가장 좋은 커리큘럼을 제공합니다. 단순히 텍스트로만 그렇게 만들어주는 것이 아니라, QR코드를 통해 유튜브에 접속하여 100가지 대화에 대한 모든 상황을 영상으로 시청할 수 있고, 마치 내가 그 속에 들어간 것처럼 집중하여 대화에 참여해나갈 수 있습니다.

 

그냥 죽죽 읽어나가는 책이 아니라, 함께 대화에 참여할 수 있는 신선한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인기 스트리머 규호와 세라 커플이 출간한 신간, 15만 유튜버 국제커플의 브이로그 영어회화를 통해 진짜 써먹을 수 있는 리얼 영어를 배워보세요. 100번의 커리큘럼을 마치고 나면 어느새 훌쩍 성장한 자신을 발견하게 되실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