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엄마의 맛있는 에어프라이어 레시피 - 한 권으로 끝내는 진짜 쉬운 집밥
오슬기 지음 / 길벗 / 2020년 6월
평점 :
절판






최근 몇년새 가장 핫하게 떠오른 주방가전이 있습니다. 불과 몇년 전까지만 해도 그게 뭔지도 몰랐던 사람들이 대부분이지만 이제는 거의 모든 가정에 한대 이상은 보유하고 있는 가전제품입니다. 바로 에어프라이어가 그것입니다.

 

기름없이 튀겨준다는 신박한 컨셉으로 입소문을 타던 에어프라이어는, 이제는 없으면 살 수 없는 생활 필수가전이 되었습니다. 과거엔 가스레인지와 전자레인지로만 하던 요리를 이제는 상당 부분 에어프라이어가 대체하게 되었고, 이에 따라 에어프라이어에 맞는 레시피들이 인터넷을 중심으로 속속 게재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길벗에서 출간한 1등엄마의 맛있는 에어프라이어 레시피는 1등엄마의 맛있는 매일밥상이라는 베스트셀러로 유명한 오슬기 주부님께서 출간하신 신간입니다. 에어프라이어에 최적화된 계량과 요리법을 통해 집에서도 간단하고 맛있게 상차림을 할 수 있는 최선의 길을 제시해줍니다.

 

최근 코로나 사태로 개학이 미뤄지며 집에서 삼시세끼를 준비해야 하는 주부님들께는 초비상이 걸렸습니다. 하루종일 부엌 앞에 붙어 있을 수도 없고, 그렇다고 매끼를 시켜먹을 수도 없구요. 에어프라이어는 가스레인지 요리처럼 계속 앞에서 지켜보고 있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최근같은 바쁜 시기에 최적화된 주방가전입니다. 이 책에선 아직 에어프라이어를 한번도 사용해보지 않은 분들도 에어프라이어라는 기계가 어떤 것인지 바로 알 수 있도록 상세한 설명을 덧붙여 줍니다. 전 2L 가량의 소형 에어프라이어를 사용 중이었는 데 이 책은 본 이후로 7.7L 대용량 에어프라이어를 구입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책을 통해 대용량 에어프라이어가 오히려 열순환이 잘 되고, 음식도 골고루 익는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이후 대용량 에어프라이어와 책의 레시피를 통해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 보고 있습니다.

 

책을 보지 않았다면 꿈에도 몰랐을 다양한 레시피들이 참 많았습니다. 여러분은 에어프라이어를 어떨 때 사용하시나요? 보통 어제 먹다 남은 치킨을 데울 때나, 돈까스 감자튀김 같은 튀김류 요리를 할 때 많이들 사용하실 겁니다.

 

그런데 이 책에선 무침 요리부터 조림, 찌개까지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합니다. 책을 읽으며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안에 넣는 내열용기의 존재도 처음으로 알게 되었고, 아직 내열용기를 구입하지 못해 찌개는 도전해보지 못했지만 다음주 중에 내열용기를 구입해 찌개에도 도전해볼 생각입니다.

 

이 책의 장점은 전작인 1등엄마의 맛있는 매일밥상과 같이 상세한 레시피 설명에 있습니다. 이 책은 시중의 다른 요리책들처럼 특이한 재료나 엄격한 요리솜씨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집에 당연히 있을 법한 재료들을 사용해 간단하고 명확하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도록 도아줍니다.

 

이 모든 과정은 일일이 사진 컷으로 쪼개어 보여주기 때문에 텍스트를 읽는 게 부담스러운 분들께도 편안하게 요리 정보를 얻어가실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요리하는 와중에도 사진만 보면서 직관적으로 요리과정을 체크해나갈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요리마다 저자의 TIP을 통해 더 맛있는 요리를 만드는 법이나 실수하기 쉬운 부분들을 체크해줍니다. 세 아이를 키우고 있는 현실주부이기에 전해줄 수 있는 꿀팁을 통해 독자들로 하여금 실수 없는 맛있는 요리로 가는 최적의 길을 배워갈 수 있는 것입니다.

 

에어프라이어를 샀는데 뭐부터 해야할 지 막막한 분들, 코로나로 인해 삼시세끼 밥상 차리느라 골머리를 썩고 있는 분들께 이 책, 1등엄마의 맛있는 에어프라이어 레시피를 추천드립니다.

 

생각지도 못했던 메뉴를 발견하는 재미와 집에 있는 재료로 그 요리를 완성하는 재미, 그리고 애물단지처럼 놀고 있는 에어프라이어를 적극 활용해 기존의 요리와 다른 특별한 맛을 내는 재미까지, 이 모든 것을 한번에 잡아갈 수 있습니다.

 

1등엄마의 맛있는 에어프라이어 레시피를 통해 이번 여름 완벽한 상차림을 해나가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