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손에 인생사진 - 스마트폰 사진의 기술
한다솜 지음 / 42미디어콘텐츠 / 2020년 4월
평점 :
절판
한때 카메라에 푹 빠져 살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벌써 5년도 더 된 이야기네요. DSLR 카메라를 들고 공원을 누비며 출사를 하곤 했습니다. 친구의 생일이나 모임이 있을 땐 똑딱이를 들고 가 이런 저런 사진을 찍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이젠 그런 모습을 보기가 힘듭니다.
전 최근 떠났던 네 번의 해외여행에서 단 한번도 카메라를 들고 나간 적이 없습니다. 소매치기와 소지의 불편함도 그 이유가 될 수 있겠지만 무엇보다 스마트폰 카메라가 너무 좋아졌기 때문입니다. 지난 몇번의 해외여행에선 모두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었고 아마 앞으로의 여행에서도 전 스마트폰으로만 사진을 찍게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으로도 사진을 잘 찍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요? DSLR에 관해서는 다양한 책들도 많이 나와 있고 전 실제로 스튜디오에서 유료로 사진 강의를 듣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에 대한 강의는 어디에 가야 들을 수 있을까요? 스튜디오에서 스마트폰 출사 수업을 하지는 않지 않습니까?
스물다섯 서른 세계여행이란 책을 통해 청춘들의 리얼한 해외여행기를 들려주셨던 한다솜 선생님께서 이번엔 내 손에 인생사진이라는 책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세상을 담아내는 방법을 소개해주십니다.
내 손에 인생사진은 스마트폰으로 표현할 수 있는 모든 사진찍기의 기술을 알려주는 참 놀라운 책입니다. 이 책은 거창한 사진학 이야기들을 풀어내는 이론서는 아닙니다. 상당히 실제적인 이야기로 책을 시작하는데, 책을 읽어나가다보면 상당히 깊고 풍성한 이야기들도 등장하기 때문에 초보자들뿐 아니라 사진에 조예가 깊으신 분들에게도 굉장히 유용한 책이 되어줄 것입니다.
책을 읽으면 격자 활성화하기, 렌즈 닦기 등 당연히 해야 되는 데 놓치고 지나가는 소소한 영역들을 지적해주며 스마트폰을 조금씩 나만의 카메라로 바꿔나가게 됩니다.
이 책에선 빛의 중요성을 상당히 강조하는 데 빛을 활용하는 방식에 대해 독자들을 놀라게 하는 방식으로 설명해줍니다. 다른 책들이라면 빛의 입사각이 어쩌고 광량이 어쩌고 하는 이야기들을 늘어놓겠지만 이 책은 빛이 잘 드는 사진과 그렇지 않은 사진을 비교해주고, 스마트폰에서 화면터치를 통해 밝기를 바꿔가며 사진이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인물을 찍고자 할 때 인물 주변을 터치하여 화면이 가장 어두워질 때 찍는다던지, 하늘을 찍을 땐 하늘을 터치하여 역시 화면이 가장 어두워질 때 찍는 등 실제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즉시 따라할 수 있는 쉬운 언어와 설명으로 사진 잘 찍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참 놀랍습니다. 이토록 친절하고 명쾌한 사진 책은 처음입니다.
스마트폰의 격자 안에서 물체가 어떻게 위치해야 하는지, 사진의 구도 안에서 어디에 물체를 놓았을 때 가장 안정적인지, 화면의 끝과 중앙엔 어떻게 대상을 놓아야 하는지 이 책에서 보여주는 사진만 잘 보아도 그동안 내 사진엔 무엇이 문제였는지에 대해 확실하게 파악해갈 수 있습니다.
사진찍기의 이론에 대해 배웠다면 실전 사진 찍기를 통해 이 모든 것을 훈련해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고정, HDR 기능 활성화, 초점 맞추기 등 책에서 소개해주는 순서대로 하나씩 따라하다보면 전문가가 찍어준 것 같은 완성도 있는 사진을 내 손으로 찍어낼 수 있게 됩니다.
스마트폰에 효과를 주는 법부터 나만의 포토존을 찾는 방법까지 사실상 스마트폰으로 여행지와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최대치의 기술과 노하우를 전달해주는 고마운 책입니다. 그동안 왜 이런 책이 나오지 않은 것일까요?
스마트폰으로 내 아이와 일상, 여행, 음식 등 다양한 추억을 남기고 싶어하는 모든 분들께 이 책 내 손에 인생사진을 추천드립니다. 누구나 가지고 있는 이 스마트폰이 어떤 누구에게는 최고의 성능을 가진 카메라가 될 수 있습니다. 어쩌면 카메라 그 이상의 결과를 낼 수도 있구요.
고성능의 스마트폰을 더이상 놀게 하지 말고 이 책과 함께 인생 사진을 담아내는 도구로 바꿔봅시다. 그동안 경험해보지 못한 놀라운 결과물을 받아보시게 될지도 모릅니다. 모든 스마트폰 유저들에게 이책 내 손에 인생사진을 적극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