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후대책 - 조정민 목사와 함께 읽는 요한계시록
조정민 지음 / 두란노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반 성도들의 시각에서 성경의 진리를 가장 쉽게 풀어주시는 조정민 목사님께서 이번엔 본격적으로 성경 강해집을 출간하셨습니다. 놀랍게도 그 첫 책은 요한계시록을 본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가장 난해한 요한계시록을 가장 수려한 설교를 하시는 조정민 목사님께서 풀어주신다면 어떤 이야기가 펼쳐지게 될지 기대하는 마음으로 책을 읽어나갔습니다.

 

"믿는 자라고 해서 고난이 면제되지는 않지만, 심판이 면제됩니다. 이것이 바로 예수님을 믿는 이유이며 우리가 기뻐하는 이유입니다." (p.148)

 

100세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들은 늘 불안에 떱니다. 다가오지 않은 미래는 언제나 두려움으로 우리를 덮치고, 계속해서 불안이 불안을 낳으며 부정적인 미래를 그리곤 합니다. 서점가를 가보면 온통 재테크와 노후대책 이야기로 가득합니다. 우리에게 다가올 노후는 얼마나 두려운 일인지요.

 

그런데 이 책에서 조정민 목사님은 노후대책보다 중요한 것은 사후대책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정말 중요한 것은 이 땅에서의 후반부보다, 영원히 이어질 사후의 삶이기 때문에 그러합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사후대책을 잘 세우고 계십니까? 기껏해야 몇십년 남은 이땅에서의 삶이 끝나면 우리에겐 영원의 삶이 기다리는데, 준비를 하고 계시냐는 말씀입니다.

 

조정민 목사님은 요한계시록 본문을 풀어나가시며 단언하십니다. 성도들에겐 이 땅에서의 고난이 면제되지 않는다고 말입니다. 이는 우리의 기대와는 사뭇 다른 이야기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믿음으로 이땅에서의 고난이 면제되기를 기대합니다. 그러나 우리이 고난은 면제되지 않습니다. 우리에게 면제되는 것은 이땅에서의 고난이 아니라 사후의 심판입니다.

 

이런 해석을 듣고나자 삶을 바라보는 시각이 달라졌습니다. 이땅에서 고작 몇십년을 편하게 살겠다고 주의 이름으로 겪어야 하는 고난을 회피하고 외면한다면 정작 최후에 주님의 얼굴을 볼 때 우리는 무엇을 이야기할 수 있을까요?

 

먹으면 바로 없어져 버리는 솜사탕과 영원히 동나지 않을 음식 광주리 중 솜사탕을 택하는 사람은 바보일 것입니다. 바보가 아니라면 무언가에 단단히 현혹된 상태겠지요. 우리가 바로 그러합니다. 이 땅에서의 찰나의 고난을 피하기 위해, 영원한 고난을 택하는 바보천치가 바로 우리들입니다. 요한계시록은, 그리고 이 책 사후대책은 그런 우리의 어리석음을 통렬하게 지적합니다.

 

"정신없이 신용카드를 긁고 나면 후유증이 남기 마련입니다. 카드는 현금에 비해 당장의 고통이 적은 것이 문제입니다. 당장은 쉽고 편하게 카드를 긁지만, 나중에는 무척이나 고통스러워집니다. 구매 만족이 다 사라질 때쯤 카드 이용대금 명세서가 날아오지 않습니까? 쾌락이 그런 것입니다. 죄가 그런 것입니다. 당장은 즐거워도 나중에 치러야 할 대가가 훨씬 더 고통스럽습니다." (p.315)

 

요한계시록은 이해할 수 없는 비유와 환상으로 가득한 책인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조정민 목사님의 사후대책을 읽어가며 느끼게 된 것은, 요한계시록이 지독하게 현실적인 책이라는 사실이었습니다. 요한계시록에서 강조하는 것은 미래의 전쟁만이 아닙니다. 요한계시록은 현재의 선택을 강조합니다.

 

요한계시록을 읽음으로 우리는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됩니다. 다가올 미래를 보지 못하는 이들은 현재가 전부인 줄 알고 살 것입니다. 현재 조금 더 편할 수 있다면 보이지 않는 사후 따위는 돼지밥으로도 여기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요한계시록을 통해 다음을 본 우리들은 그렇게 살 수 없습니다. 최후의 심판을 보게된 우리들은 이제 선택해야 합니다. 현재 고난을 기꺼이 감당할 것인가, 아니면 고난을 피하고 쾌락을 선택할 것인가.

 

조정민 목사님의 사후대책을 통해 우리가 지금 진짜로 해야할 준비를 하시길 바랍니다. 부동산, 재테크, 노후대책보다 중요한 사후대책을 하시길 바랍니다. 현재의 달콤함에 취해 영원을 버리는 어리석은 자들이 있습니까? 요한계시록을 보지 못한 자들은 그렇게 살 것입니다. 그러나 요한계시록을 받은 우리는 더이상 그렇게 살 수 없습니다.

 

이 고통의 싸움을 끝까지 싸워 견디는 성도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현재의 삶에 매몰되어 잘살아가는 것처럼 보이는 세상사람들에게 열등감과 두려움을 느끼는 모든 크리스천들에게 이 책, 사후대책을 추천드립니다. 이 책이 현재의 고난을 이기고 다가올 최후의 영광을 향해 우리를 준비시켜줄 것을 기대합니다. 현재가 힘든 모든 분들은, 조정민 목사님의 사후대책을 꼭 읽어보세요. 적극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