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프렌즈 방콕 - 20’~21’ 최신판 베스트 프렌즈 시리즈 1
안진헌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나라는 이제 꽤 해외여행을 많이 가는 나라가 되었습니다. 그만큼 여행산업도 커졌고, 출판계에도 여행책자가 셀 수 없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시중엔 참 좋은 여행책자들이 많고 유익한 서적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이 책자들을 가지고 여행갈 때 딱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바로 휴대성입니다.

 

보통 여행지에선 여행객 티 팍팍 나는 크로스백이나 힙색을 많이 메고 다니실 겁니다. 그런데 이 크로스백이나 힙색에는 당연히 여핵책자가 들어가질 않습니다. 어쩔 수 없이 여행책자는 손에 들고 다니거나 호텔에 놔두고 다녀야 합니다. 여행지에서 내내 함께 하기를 기대했던 여행책자는 의외로 여행지에선 짐이 되어버리기 일쑤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여행의 명가 중앙 books에서 참 기발한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기존에 여행서적계의 에이스로 꼽히던 프렌즈 시리즈에서 알짜배기 내용들만 골라 만든 새로운 시리즈를 런칭한 것입니다. 얇고 컴팩트한 크기에 핵심 정보만을 눌러담은 베스트프렌즈 시리즈입니다.

 

베스트프렌즈 방콕편은 기존의 프렌즈 방콕 책자에서 여행객들이 꼭 필요로 하는 정보만을 엄선하여 구성한 놀라운 기획의 책자입니다. 기존의 프렌즈 방콕편은 548페이지에 달하는 어마어마한 볼륨감에 770g이 넘는 무게를 자랑하는 묵직한 책자였습니다. 그런데 이번 베스트프렌즈 방콕편은 페이지수도 160페이지로 대폭 줄었고, 무게도 고작 210g 정도에 불과합니다.

 

그렇다고해서 내용이 부실하냐하면 절대로 그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기존의 프렌즈 방콕편은 너무 방대한 내용을 담다보니 선택의 폭이 넓어 우유부단한 분들에게는 계획을 짜는 과정 또한 쉽지 않았었는데요. 이번 베스트프렌즈 방콕편은 정말로 꼭 가야할 스팟들과 추리고 추린 맛집, 핵심적인 코스들을 골라 수록하였기 때문에 훨씬 더 편하고 명쾌하게 계획을 짜나가실 수 있습니다.

 

얇은 책임에도 방콕의 MAP을 빠짐없이 수록하고 있고, 책의 모든 장소들이 지도와 연계되어 있기 때문에 이 책 한 권만 들고 다니면 내가 계획한 장소들을 쉽게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책의 소개문구에 알차다, 편하다, 가볍다라고 써져 있는데, 말 그대로 이 세가지 조건을 모두 갖춘 최고의 여행서적입니다.

 

방콕의 입국 과정부터, 시내 교통 정보, 숙소와 쇼핑 방법까지 방콕에서 필요로하는 모든 정보를 담아낸 놀라운 책이 우리에게 다가왔습니다. 개인적으로 프렌즈 베트남과 프렌즈 타이완도 이렇게 베스트프렌즈 시리즈를 통해 리뉴얼되어, 프렌즈 하노이와 프렌즈 타이베이 등으로 세분화되어 재출간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3박4일의 여행에서 다 필요로 하지도 않는 두껍고 방대한 내용을 모두 들고 다니는 것보단, 각도시별로 이렇게 컴팩트한 내용만을 골라 가지고 다니는 것이 훨씬 더 편리하고 유익하다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이제 우리에게도 진짜로 들고다닐 수 있는 여행책자가 생겼습니다. 여행지에서 짐이 되지 않는 간편한 여행책, 베스트프렌즈 방콕편은 남자들의 크로스백에도 여자들의 힙색에도 쏙 들어가는 앙증맞은 크기에 방콕에 대한 모든 정보를 담아내고 있습니다.

 

베스트프렌즈 방콕편을 통해 선택장애에 휘둘리지 않는 가장 분명하고 또렷한 여행계획을 짜보세요. 낯설고 멀게만 느껴졌던 방콕이 어느새 우리 곁으로 훌쩍 가까이 다가와 있을 것입니다.

 

여행지에서 무거운 짐은 딱 질색인 분들, 너무 많은 정보는 오히려 혼돈을 안겨준다고 생각하는 분들께 베스트프렌즈 방콕편을 추천드립니다. 베스트프렌즈 방콕편과 함께 한다면 분명 실패하지 않는 최고의 여행을 보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베스트프렌즈 방콕편을 꼭 구입하여 읽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