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확행 : 직무적성.자소서.인적성시험.면접 합격 비법
김장수.서영우 지음 / 성안당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취업준비를 시작하는 분들은 당장 어떤 것부터 손대야할지 막막하기만 하실 겁니다. 학교를 다니며 학점관리와 토익점수만 따놨지 아무것도 준비된 것이 없는데, 취업이라는 실전에 뛰어드니 학교에서 알려주지 않은 너무 많은 준비사항들이 우리 앞을 막아섭니다.

 

직무적성, 자기소개서, 인적성시험, 면접 등 취업의 프로세스는 길기만 한데, 한눈에 들어오지도 않는 이 취업의 레이스를 어떻게 대비하고 준비해나가야 할까요?

 

이번에 성안당 출판사에서 취업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취업 완벽 가이드북을 출간하였습니다. 이름부터 희망과 신뢰는 주는 신간, 취확행(취업합격 확실한 행복)입니다.

 

취업 준비라하면 대부분의 취준생들이 당장 자소서의 첫줄부터 어떻게 써야하는지를 물어올 것입니다. 그런데 이 책은 그보다 앞서 직무 설정부터 잡아가기 시작합니다. 많은 대학교 졸업반 학생들이 일단 던지고 보자는 식으로 자소서를 사방에 뿌려대지만 막상 취업이 되고나면 직장생활은 그야말로 현실입니다. 이 책에선 이상과 현실, 내가 원하는 직무 분야에 대한 집중과 선택까지 취업의 첫걸음을 내딛는 세팅부터 하나씩 알려줍니다. 이것을 대학교 3학년 이전에 알았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자소서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지원동기인데, 직무 설정을 미리부터 해나갔다면 좀더 풍성한 지원동기를 작성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굳이 취준생이나 졸업반이 아니더라도 이 책 취확행을 대학생들이 미리미리 읽어두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이 리뷰를 보고 계신 분들이 혹여 대학교 저학년이라 할지라도 미루지 말고 취확행을 미리 구입하고 읽어보세요. 취업을 준비하는 눈이 넓어질 것입니다.

 

직무 설정과 진로 선택을 하고나면 본격적으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이 책은 자소서 작성에서 취준생들이 흔히 하는 실수, 예를 들어 비난이나 변명, 후회 등 굳이 자소서에 넣을 필요 없는 내용들을 하나씩 짚어줍니다. 또 강조하는 것은 직무에 대한 온전한 이해입니다. 수박 겉핡기 식으로 작성한다면 인사 담당자의 눈에 띌리가 없습니다. 직무에 대한 바른 이해와 공부가 선행되어야 할 것입니다.

 

각 회사에 맞는 인적성 대비를 한 후엔 취업의 마지막 관문인 면접 준비를 해야 합니다. 취확행은 각각의 면접을 유형별로 분류하여 하나씩 가이드를 잡아줍니다. 실제 면접에서 있었던 상황들을 잡아가며 어떤 부분을 놓치고 있고 어떤 부분을 오해하고 있는지를 하나씩 소개해줍니다. 면접에서 실수하기 쉬운 부분 역시 꼼꼼하게 체크해주기 때문에, 면접을 준비하기 전 반드시 읽어보셔야 할 것입니다.

 

이 책의 장점은, 단순히 서술하는 텍스트로만 줄줄 책을 전개해나가는 것이 아니라 실제 취업 과정에 빠삭한 취업 전문가와 취준생의 대화 형식으로 책이 진행된다는 데 있습니다. 무언가를 공부한다는 느낌으로 딱딱하게 읽어나가는 것이 아니라, 마치 실제 취업 스터디에 참여한 느낌으로 취업 전문가의 친절한 멘토링을 일대일로 받아가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취업이라는 무거운 주제에 대한 심플하고 명확한 접근방식입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나가다보면 상당히 무게감 있는 알짜 팁들을 얻어갈 수 있습니다. 참 좋은 책입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모든 분들께 취확행을 추천드립니다. 취업 과정이 감이 잡히지 않는 분들은 이 책을 읽어나가시면 반드시 원하는 결과를 얻어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취업 합격에 이르는 확실한 행복을 느껴보세요. 취확행이 여러분의 취업을 도와줄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