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시간에 끝내는 영어 말하기의 모든 것 - 하마터면 영어를 포기할 뻔 했다
신선수 지음 / 리텍콘텐츠 / 2019년 10월
평점 :
세상엔 수많은 영포자들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영어로 말하고 싶어하나 실제로 영어로 말을 할 수 있는 한국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원인이 무엇일까요? 왜 이토록 많은 영어학원이 있고 영어 공부법이 있는데 우리나라 사람들은 영어로 한마디도 내뱉지 못하는 걸까요?
시중엔 수많은 영어공부법 책들이 있습니다. 대부분 영어강사들이 자신의 스펙쌓기용 혹은 수업 강의용으로 출간한 책들입니다. 그런와중에 참 진실된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혼자 영어를 독학하며 영어 말하기 공부법의 바른 길을 정리해낸 신선수 선생님이 출간하신 한시간에 끝내는 영어 말하기의 모든 것이라는 책입니다. 정말로 한시간에 영어 말하기의 모든 것을 끝낼 수 있을까요?
이 책의 강점은 이론과 실전의 조화를 절묘하게 찾아냈다는 데 있습니다. 많은 어학서적들이 이론에 치중하거나, 혹은 실전에 써먹을 다이얼로그를 외우게 하는 데 급급했다면, 이 책, 한시간에 끝내는 영어 말하기의 모든 것은 이론을 탄탄히 다지도록 도와주며 동시에 진짜로 영어로 말을 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해줍니다.
요즘 문법은 필요없다 아기처럼 영어를 말로 배우자라는 책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책은 결코 문법의 중요성을 간과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문법은 한국어 네이티브들을 영어로 인도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여깁니다. 다만 지금까지 공부해왔던 문법 공부가 아닌, 진짜 문법 공부를 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 책에서 강조하는 문법은 책 속에 갇힌 문법이 아닌 실제로 사용되는 예문을 활용한 문법들입니다. 또 문법 사항을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문법이 왜 그렇게 표현되는지 원리를 이해해야 합니다. 그런면에서 이 책은 한시간에 끝내는 영문법도 제시합니다. 책에서 제시하는 맵을 통해 영어 문장의 기본 구조와 형식 들을 큰 관점에서 내려다보며 실제 사용되는 현실 예문을 통해 이를 확인해나갑니다. 여기서 다시 강조되어야 할 점은 이것들을 외우는 것이 아니라 이해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1형식 2형식을 또 달달 외우고 넘어가면 절대로 실전에서 말문을 열 수가 없습니다. 왜 그런지 이해를 해야 합니다.
문법을 정리했다면 소리를 익혀야 합니다. 이 책은 음소, 발음부터 강세까지 소리에 대한 모든 것을 하나씩 파헤쳐나갑니다. 저자의 깊은 고민과 독자들에게 최대한 완벽히 전달하려는 노력이 엿보이는 챕터입니다.
문법과 소리를 익혔다면 쉐도우 스피킹을 통해 실제로 말을 해보아야 합니다. 영화 대본 TED 등을 통해 책에서 소개하는 꿀팁들을 통해 독자들은 실감나는 영어 말하기를 연습해볼 수 있습니다. 굳이 회화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이 책에서 제시하는 커리큘럼을 충실히 따라간다면 학원 그 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쉐도잉에 대해선 책 안에 디테일한 방법들이 수록되어 있으니 반드시 책을 구입해서 직접 따라해보십시오.
잘못된 영어 공부로 인해 시간을 낭비하고 정작 영어론 한마디도 하지 못하는 영포자들이 많습니다. 여러분도 그렇습니까? 그렇다면 이 책 한시간에 끝내는 영어 말하기의 모든 것을 통해 오늘 영어를 제대로 공부해보세요. 정말 입이 트이는 영어를 경험하시게 될 것입니다. 당장 쉐도우 스피킹을 시작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