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은혜,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 - 영적 능력을 더하는 놀라운 은혜의 기쁨 ㅣ How Book Series 3
찰스 스펄전 지음, 서하나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19년 8월
평점 :
19세기 가장 위대한 설교가로 꼽히는 찰스 스펄전 목사님의 메시지가 은혜,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라는 제목으로 출간되었습니다. 찰스 스펄전 목사님은 그야말로 은혜의 설교가입니다. 찰스 스펄전 목사님은 시종일관 강한 메시지를 전달하지만 그 모든 이야기는 은혜라는 큰 틀에 완전히 장악되어 있습니다. 이 책은 찰스 스펄전 목사님께서 늘 이야기하시는 은혜의 정수를 담은 책입니다. 우리는 이 책을 통해 은혜의 기쁨에 대해 묵상하고 알아갈 수 있습니다.
은혜는 단순히 우리를 좋아해서 주시는 것이 아니고, 우리가 운이 좋아서 받은 것이 아닙니다. 이 책에선 은혜를 주시겠다고 하나님께서 분명히 약속하셨다고 이야기합니다. 그것은 즉흥적인 것도 아니고, 충동적인 것도 아닙니다. 우리가 은혜를 누리는 것은 하나님의 계획 아래에 있는 것이며 언약으로 확정된 것입니다. 우리는 이 약속 안에서 은혜를 풍성히 누릴 수 있습니다. 우리는 반드시 은혜를 받아야만 합니다. 우리에게 허락된 것이기 때문입니다.
찰스 스펄전 목사님은 은혜를 받는 과정에 대해 최대한 쉽게 설명해주십니다. 우리가 우리의 본성의 큰 변화를 경험했다면, 쉽게 말하자면 내가 원래 사랑했던 것을 미워하게 되고, 내가 그토록 피했던 것을 사랑하게 된다면, 우리는 비로소 언약 앞에 선 것입니다. 젖과 꿀이 흐르는 그 언약의 은혜를 받아누릴 때가 된 것이라고 찰스 스펄전 목사님은 이야기하십니다.
변화와 성화는 은혜와 함께 합니다. 은혜 없이는 변화와 성화를 경험할 수 없고, 또 변화와 성화가 있다면 은혜가 뒤따르게 됩니다. 이 책을 읽으며 느끼게 된 것은 그리스도의 계획 아래에서 우리의 모든 걸음걸음과 성장의 과정들이 모두 은혜에 의해 구속되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내가 계획한 것이 아닌 더 큰 계획 아래서 나에게 허락되는 그 은혜를 통해서 나는 성장을 경험하고 성화를 체험합니다.
책을 읽으며 우리의 책임이 강조되기도 하고, 많은 부분 우리의 죄가 지적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 책은 우리를 책망하기 위해 쓰여진 책이 아닙니다. 책의 후반부로 가며 성령님에 대해 깊이 조명합니다. 성령님께서 어떻게 우리에게 은혜를 베푸시는지 그 과정에서 우리는 성령님께 무엇을 구하고 무엇을 의탁하게 되는지에 대해 정직하고 명쾌한 어조로 메시지를 전해듣게 됩니다.
찰스 스펄전 목사님은 성령이 없는 자의 실패와 성령게 부르짖는 자를 대비하여 보여주며 우리와 같은 연약한 인간에게 성령님의 은혜가 얼마나 필요한 것인지를 상세하게 전해줍니다. 우리의 변화를 시작하시는 분도 성령님이며, 은혜를 완성하실 분도 성령님이십니다. 우리가 아닙니다.
우리는 성령님을 통해 하나님과 관계 맺게 됩니다. 그리하여 하늘창고에 쌓인 복을 마음껏 누리고 경험하게 됩니다. 이는 성령님을 통해 받게 되는 은혜로써 우리에게 주님께서 약속하신 것입니다.
이 은혜를 경험하고 싶지 않으십니까? 그렇다면 오늘 찰스 스펄전 목사님의 설교에 귀를 기울여 보세요.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느끼고, 우리에게 허락된 놀라운 은혜의 폭포를 경험하시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은혜로만 살 수 있는 자들입니다. 은혜,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를 통해 그 은혜를 오늘부터 누리게 되시기를 간절히 축복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