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혼동의 조동사를 설명합니다 ㅣ OKer 시리즈
오석태 지음 / 사람in / 2019년 6월
평점 :
영어를 공부할 때 무엇을 중심으로 공부하십니까? 아마 대부분 동사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실 겁니다. 동사를 공부하고 나면요? 그 다음은 명사겠지요. 대명사, 준동사 등등 우리의 공부는 계속해서 앞을 향해 달려나가지만 정작 중요한 무언가는 굉장히 소홀히 다루고 있습니다. 바로 조동사입니다.
여러분은 조동사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조동사를 본격적으로 공부해보신 적이 있으십니까? 동사 앞에 붙어 원형(R)으로 붙는 존재일 뿐이며 해석할 때는 명사와 동사 위주로 감을 잡고 넘어간다고 생각하시진 않습니까?
김국진 배움 오석태 티칭 영어, 회화의 영어의 저자이신 오석태 선생님께서 혼란스러운 조동사를 확실히 정리할 수 있는 놀라운 책을 출간하셨습니다. 신간, 혼동의 조동사를 설명합니다가 그것입니다.
이 책에선 조동사의 중요성을 상당히 강조합니다. 우리가 그동안 명사와 동사만을 해석해 대략적인 의미 파악만 하고 넘어갔다면 이제부터는 조동사를 이해하여 평면적인 글을 입체적이고 역동적인 글로 받아들일 수 있게 되어야 한다고 말입니다.
이 책은 세계적인 시나리오작가이자 영화감독인 우디 앨런의 텍스트를 통해 조동사를 설명합니다. 우디 앨런의 감각적인 말의 질감을 느끼기 위해선 조동사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입니다. 우리가 조동사를 모르고 읽을 때와 알고 읽을 때 느낌이 얼마나 달라지는지를 체감하면서 읽어나가시다보면 조동사 공부에 대한 의욕이 솟구치실 겁니다.
would, will, can, could, must, should, may, might 등 우리가 거의 모든 영어 문장에서 마주하게 되는 조동사는 실제론 단순히 한 단어 이상의 내용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말의 어감, 화자의 성격, 글의 목적 등이 이 조동사 하나로 완전히 뒤바뀝니다.
조동사를 통해 시제에 대해 바르게 이해하는 것도 너무나 중요합니다. 이 책에선 계속해서 조동사의 역할을 보여주며 시제가 어떻게 설명되어지는지를 보여줍니다. 조동사가 이렇게 많은 역할을 하는지 전에는 미처 알지 못했습니다.
학습의 목적으로 이 책을 선택하신 분들은 최고의 성과를 거두어 가실 수 있을 것이고, 단순히 호기심에 책을 집어든 분들도 엄청난 성과를 얻어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은 단순히 조동사에 대해 학술적으로 설명하는 데 그치지 않고 텍스트의 내용을 풍성하고 입체적으로 풀어 설명해줍니다. 그래서 책을 읽다보면 공부한다는 느낌이 들지 않고 소설책이나 영화 해설본을 읽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종종 받게 됩니다.
조동사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고 싶다면 이 책, 혼동의 조동사를 설명합니다를 꼭 구입하여 읽어보세요. 이전에 몰랐던 영어의 감성들을 배워가게 될 것이고, 영작과 해석에서 더 풍성한 조동사의 활용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영어의 감각을 키우고 싶은 모든 분들께 혼동의 조동사를 설명합니다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