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습관 영어 - 또다시 영어공부를 시작하는 당신에게
김태훈 지음 / 망고나무 / 2019년 7월
평점 :
여러분은 영어 공부를 몇년간 해오고 계십니까? 앞으로도 이 지긋지긋한 영어 공부를 얼마나 더해야 되는 걸까요? 끝은 있는 겁니까?
자타공인 가장 재미있고 효과적인 영어 컨텐츠를 선보이는 유튜브 Bridge TV 김태훈 선생님께서 이번에 습관 영어라는 책을 통해 영어 공부의 악순환을 끊을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해주십니다.
습관 영어는 제목 그대로 영어를 습관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듣기 공부하고 문법 공부하고 독해 공부하는 영어가 아닌 우리의 삶 속에서 영어를 완전한 습관으로 만들어버리는 것입니다. 몇년간 공부했다, 앞으로 몇년간 더 공부할 것이다 라는 개념이 아닌, 매일매일의 삶을 통해 영어를 온몸으로 체화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그렇게 영어를 익히는 데 얼마가 걸리나요? 우리는 시작부터 이런 질문부터 나옵니다. 우리는 끝을 알고 가고 싶고, 첫술에 배부르고 싶고, 심지 않고 거두고 싶습니다. 그러나 이 책에서 김태훈 선생님은 단호하게 이야기합니다. 단기간에 얻어지는 것은 없으며, 번갯불에 콩 구워먹듯 날로 먹는 영어는 이 세상에 없다고 말입니다.
이 책에는 다양한 예화를 통해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혹은 독자의 삶 그 자체를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우리가 그동안 왜 영어 공부에 실패했으며 우리는 왜 이런 악순환의 굴레에 갇혔는지를 보여주고 이를 타개할 습관 영어의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구체적인 영어 공부 방법은 스포일러가 될 수 있기에 적을 수 없지만 반드시 이 책을 구입해서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저자가 오랜기간 연구하고 실험한 확실한 방법들이 디테일하게 기술되어 있습니다. 단순히 공부하라고 다그치는 것이 아니라 상황에 맞는 단계적 학습법을 통해 영어를 습관화하도록 도와주고 그 과정에서 독자가 가져야할 마인드 확립에 대한 조언도 계속해서 이어집니다.
이 책의 흥미로운 점은 단순히 저자가 독자를 가르치고 끝내지 않는다는 데 있습니다. 독자는 끊임없이 자신의 상황과 습관을 기록하고 이를 저자의 학습법과 비교해가며 자신의 상태를 점검해나갑니다. 마치 저자와 독자가 함께 호흡하며 앞으로 한걸음씩 걸어가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내 하루 중 비는 시간이 언제인지 그 시간동안 영어 공부를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내가 그동안 해왔던 듣기 공부가 왜 잘못되었는지 이 책을 통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유용한 사이트를 QR코드로 연결해주고, 무엇보다 김태훈 선생님의 유튜브를 통해 책을 함께 공부해나가시면 상당히 입체적인 공부를 진행해나가실 수 있습니다.
그동안 평생 해온 영어 공부가 왠지 망한 것 같다는 불길한 예감이 드십니까? 이 공부를 언제까지 반복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하십니까? 김태훈 선생님의 습관 영어를 통해 오늘 나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새로운 공부의 세계로 들어가보세요. 습관 영어가 우리를 안의 굴레에서 건져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