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적의 말하기 영단어 1000 - 20일 만에 네이티브와 수다 떨 수 있는
이시원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9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시중에 참 많은 단어장이 나와 있습니다. 대형서점 어학코너에 가보면 단어장의 홍수라 할만큼 많은 보카책들이 놓여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단어집의 대부분은 토익이나 수능 등 특정 영어 시험에 맞춰 제작된 것들입니다.
그냥 영어를 잘하고 싶은 사람, 영어로 말을 하고 싶은 사람, 회화를 본격적으로 공부하고 싶은 사람에게도 단어공부는 필수중의 필수요 가장 기본입니다. 그런데 이들은 어디에서 단어를 정리해야 할까요?
어학의 명가 시원스쿨에서 이번에 놀라운 기획을 진행하였습니다. 말하기에 사용되는 영단어만을 골라 책으로 출간한 것입니다. 책의 제목은 기적의 말하기 영단어 1000. 정말 이시점에 꼭 필요한 기획이 아닐 수 없습니다.
기적의 말하기 영단어 1000은 제목 그대로 외국인과 말하는 데 필요한 영단어를 모아둔 것입니다. 일상생활에 사용되는 단어 500개, 여행 상황에서 필요한 단어 200개, 특정 상황별 필요한 필수표현 200개 등 총 1000개를 수록하고 있고, 각각의 단어들을 20일 과정으로 분류해놓았습니다. 즉 하루에 50개씩 외우면 20일만에 회화에 필요한 모든 단어를 싹다 정리할 수 있는 구성입니다.
영어 교육에 관해선 대한민국 최고라 불리우는 시원스쿨에서 기획한 책이라 그런지 책의 페이지마다 독자들의 학습을 최대한 친절하게 코칭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예로, 어렵고 해석할 수 도 없는 발음기호를 실어놓은 다른 책들과 달리 이 책은 한글로 발음을 기록해놓았습니다. 외계문자같은 발음기호가 아니라, 한글을 따라 읽기만 해도 이 단어를 네이티브 스피커들이 어떻게 발음하는지를 알아볼 수 있도록 해놓은 것입니다. 단순히 독음을 따라 써놓은 것이 아니라, 굵은 글씨는 강조해서 읽고, 하이픈과 자음만 있는 부분은 최대한 그 느낌을 살려 읽다보면 독자들도 쉽게 네이티브 발음을 따라 말할 수 있게 됩니다.
동사의 경우 세가지 형태 변화를 모두 수록해놓고 있으며, 명사나 형용사로 변하는 단어의 경우에도 모두 변화된 모습까지 기술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만 해도 이 책이 독자들의 학습에 얼마나 깊이있게 가이드를 하는지 놀랍기만 하지만, 여기서 더 나아가 해당 단어가 사용되는 실제 예문은 물론이고, 1초 마스터와 5초 마스터 코너를 통해 그날 배운 단어를 그날 바로 점검해볼 수 있는 확실한 커리큘럼까지 제공합니다.
그리고 이 모든 과정을 mp3로 제공합니다. 챕터마다 제공되는 QR코드를 스캔해보면, 해단 단어와 예문을 영어와 한국어로 순서대로 읽어주는 mp3를 청취할 수 있습니다. 출퇴근 시간 mp3 파일만 듣고 있어도 단어를 영어와 한국어로 모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리스닝훈련은 물론이고 그야말로 회화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단어 훈련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뿐만 아닙니다. 이 책의 화룡정점을 찍는 놀라운 구성 마지막은 이 책의 저자이신 이시원 선생님의 무료 단어 강의가 제공된다는 것입니다. 이것만으로도 이 책의 가격 9천원 그 이상의 가치를 얻어가게 됩니다. 해당 강의는 시원스쿨 홈페이지 http://www.siwonschool.com/books/pattern/?qr=258에서 확인해볼 수 있고, 책의 QR코드를 통해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정말 놀라운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기적의 말하기 영단어 1000을 통해 회화에 꼭 필요한 단어를 모조리 정리해보세요. 이 책을 마스터하고 난 후엔 절대로 회화 도중에 단어가 생각이 안나 고민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모든 영어 초보들에게 기적의 말하기 영단어 1000을 적극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