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나라에서 하나님 나라로 - 이 땅에서 누리는 하나님 나라의 은혜
이재훈 지음 / 두란노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경 속에서 복음의 정수만을 골라 설교하시는 이재훈 목사님께서 이번엔 우리에게로 침투해오는 하나님 나라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주십니다. 하나님 나라에 대한 가장 깊고 선명한 그림을 그려주는 놀라운 책, 나의 나라에서 하나님 나라로 입니다.

 

나의 나라에서 하나님 나라로는 제목 그대로 한 사람의 크리스천이 삶을 살아가며 겪게되는 성화의 역사를 그려내고 있습니다. 나 중심대로 살아가던 한 사람의 죄인이, 그 죄인을 찾아오시는 하나님과 어떻게 만나게 되며, 결국 하나님의 임재를 누리며 살아가게 되는 과정을 평신도들도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설명해주십니다.

 

이 책은 절대로 인간의 자유의지를 무시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많은 부분 그것을 강조하고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책에서 궁극적으로 이야기하는 하나님 나라는 절대로 인간의 행위로 이루어 질 수 없는 것임을 강력하게 이야기합니다.

 

죄를 짓고 타락한 인간은 에덴 동산을 떠나 자기 자신이 자기 나라의 주인이 되어 방탕하게 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그런 인간을 택하시고 내버려두지 않으시고 추적하시고 쫓아오셔서 마침내 그를 만나고야 마십니다. 그리고 결국 그를 하나님 나라 안으로 다시 들이십니다.

 

이 과정은 철저하게 하나님의 주권에 따라 이루어지는 것이지만 동시에 우리의 회개와 돌이킴이 있어야 합니다. 이 책에선 회개하기 전의 인간의 모습을 스스로 하나님 앞에 나아갈 수 없고, 스스로 하나님을 알 수도, 찾을 수도 없는 존재로 그리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절망적인 모습입니다. 그런데 그런 절망적인 상태에 놓인 인간이 어떻게 회개와 돌이킴을 할 수 있다는 말입니까?


 우리의 회개가 역사할 수 있는 이유에 대해 이 책은 이미 하나님 나라가 왔기 때문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우리가 무엇을 해서 하나님 나라가 우리에게로 온 것이 아니라, 하나님 나라가 우리에게 왔기 때문에 우리는 회개할 수 있고 돌이킬 수 있습니다. 절대로 우리 힘으로 할 수 없던 그 일이, 아이러니하게도 이미 이루어졌기 때문에 이루어질 수 있는 것입니다.

 

복잡하고 헷갈리기만 하던 이 과정, 나의 나라에서 하나님 나라로 가는 과정이, 이 책을 읽으며 제 안에서 선명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직도 나의 나라에서 머뭇거리며 주저하고 있는 여러분, 우리는 이제 하나님 나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고난도, 죄도, 실패도, 결국 우리를 하나님 나라로 향하게 하는 나침반일 뿐입니다. 우리는 이 모든 것이 협력하여 우리를 하나님 나라로 들이는데 사용되어지는 것을 보게 될 것이며, 결국 하나님의 궁극적인 목적이 우리를 다시 받아주시려는 것임을 알게 될 것입니다.

 

목사님의 표현대로 우리 멋지게 이 고난을 통과해봅시다. 지금 이순간 회개하고 돌이키는 우리는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임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나의 나라를 떠나, 하나님 나라로 가는 그 첫걸음을 오늘 내딛읍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