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이커 래빗홀 YA
이희영 지음 / 래빗홀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셰이커
이희영 장편소설 / 래빗홀

📣"이걸 마시면, 내가 원하는 곳으로 간다고 했지?"
📣40만 베스트 <<페인트>> 작가 이희영이 '만약'의 세계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초록초록 청량감 느껴지는 표지를 보며
한여름의 푸르름이 느껴졌다

역시 보자마자 마음에 딱 와닿는 예쁜 표지는
책을 다 덮고나서도 기분이 좋다!

처음 제목을 보고 셰이커가 뭘까 했는데
칵테일을 만들때 여러 재료를 넣고 흔드는거라는걸
책을 읽으며 알게 되었다

시간여행이라는건 요즘은 자주 볼 수 있는 소재이지만
색과 이름도 너무 예쁜 칵테일을 마시며
내가 떠올리는 순간으로 간다는게 신선했다

눈뜨니 다시 열다섯
친구를 구하고 사랑도 지켜 낼
다섯 번의 시간 여행,

32살의 주인공 나우가 시간여행인지도 모르고
처음 19살로 돌아가게 되는데
그다음은 15살, 다시 20살, 그리고 19살로...
마지막은 32살로 다시 돌아온다

내가 만약 나우라면 어떤 선택을 해야할까?

아주 어릴때부터 형제처럼 커온 절친한 친구인지
처음 봤을때부터 마음에 품어온 사랑인지..

사랑이냐 우정이냐
참 오래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는 문제이지만
여전히 쉽게 답을 내릴 수도 없고
다른 사람들의 선택에 대해 함부로 이야기 할 수도 없는것 같다

이 책에 나오는 나우 역시
자신이 어떻게 해야하는지 끊임없이 고민하고
시간여행을 하며 선택을 바꾸기도 한다

📚p64
"어차피 시간이란 다 허상일 뿐이죠. 잡을 수도, 되돌릴 수도, 어디에 보관할 수도 없으니까요. 공기처럼 보이지 않고, 물처럼 끊임없이 흐를 뿐입니다."

📚p121
과거를 떠올리면 자신이 마냥 어리게만 느껴졌다. 철없고 단순해 세상을 모르는 유치한 어린아이에 불과하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그 어린아이가 오랫동안 버텨 냈고 묵묵히 하루하루를 살아낸 덕분에 오늘의 내가 존재한다는 그 자명한 사실을 바보처럼 잊고 말았다.

이 책을 읽으면서
시간의 의미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보게 되었다

현재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이지만
지나간 과거를 붙잡거나 다가올 미래를 걱정하며
정작 현재는 너무 놓쳐버리는게 아닐까

그리고 121페이지의 저 문장이 참 마음에 와닿았다

지나간 나의 시간들속에서
아무리 바보같고 후회스러웠던 순간들도
그 순간들을 묵묵히 버텨낸 내가 있었기에
지금의 내가 있을 수 있는거라는걸 깨닫게됐다

이 책을 통해서
오늘 하루, 지금 이 순간을 감사할 수 있는 마음이 생기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