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껫 100배 즐기기 - 2011~2012년 최신판 100배 즐기기
한혜원.성희수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푸켓은 두번 가 보았다. 한번은 홀로 나선 여행길에 머리를 식히고자 또 한번은 가족들과 함께 패키지 여행을 통해서였다. 두번의 여행 모두 목적은 달랐으나 느낌은 좋았다고 해야 할 거 같다. 그만큼 관광지가 아닌 휴양지로서의 푸켓은 매력이 많은 도시였다. 바다를 보면서 쉴수도 있었고 따뜻한 태양아래 여유도 찾을 수 있었으며 스노콜링이니 섬탐험이니 하는 볼 거리도 많아 긴 시간은 아니지만 즐겁게 보내다 올 수 있었다. 그런 기억이 있어서일까 마음이 답답해지고 어디론가의 탈출을 꿈꾸면 나는 푸켓을 떠올리곤 했었다. 그러더니 이번겨울에 결혼하는 지인이 푸켓으로 신혼여행을 간다고 하니 한국의 차가운 바람보다 푸켓의 따뜻한 햇살이 그리워 더더욱 가보고픈 마음이 생겼던 거 같다.

 

보통의 샐러리맨들이 며칠씩 휴가를 내서 여행을 가는 것은 쉬운일이 아니다. 그러다 보니 바쁜 일정, 새로운 장소나 사람에 대한 호기심에 비해 짧게 누릴 수 밖에 없는 시간에 대한 조급함이 더해져 흘러가는 초침소리조차도 아까워지기도 한다. 그래도 여행은 사람을 너그럽게 만든다. 전쟁같다는 표현을 쓰는 일상에서 벗어나 온전히 나만의 시간을 갖는다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 일인가. 그래서 여행을 떠나는 황금같은 기회에 후회할 일을 만들지 않기 위해 정보를 캐고 캔다. 이럴 때 도움을 주는 책들이 바로 여행가이드북이다.

 

가이드북 하나 없이 무작정 여행을 떠난 적이 있다. 무슨 배짱으로 그랬는지는 모르겠지만 숙소도 여행할 곳에 대한 정보도 어디 하나 도움 받을 곳도 아무것도 모르면서 겁없이 떠난 여행은 정말 많은 것을 가르쳐주었다. 하지만 다시는 하고 싶지 않은 기억을 남기기도 했다. 더구나 나이가 들어가면서 하는 여행은 늘 불안과 위험에 대한 걱정을 동반하곤 했기에 요즘은 여행을 떠나기 전에 여행장소에 대한 사전정보를 충실히 찾는 편이다. 그런 면에서 <100배 즐기기>는 큰 도움이 되는 책이다. 숙박과 관광지의 볼거리 할거리, 그리고 교통과 나라에 대한 소개등은 가이드 북의 생명이라 할 수 있다. 100배 즐기기는 이 모든 것을 다 갖추고 있다고 해야 해나 그래서 애용하는 책이기도 하다. 더구나 매년 업그레이드 시키는 통에 그 정보는 생생하고 따끈하다 할 수 있겠다.

 

푸켓 100배 즐기기... 여름 휴가철도 아니지만 겨울에 떠나는 더운 나라로의 여행은 환상일 듯 하다. 공항에 도착해서 긴 코트를 맡기고 반팔 반바지 차림으로 비행기에 오르는 즐거움을 만끽해 보고 싶지 않은가. 무거운 머리와 스트레스로 인한 짜증은 한국땅에 두고 가볍고 편안한 차림만큼이나 룰루랄라 신나게 푸켓을 여행해 보고프지 않은가. 신혼여행으로 많이 가는 섬 푸켓, 쾌청하고 아름다운 해변에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다운 색을 가진 바다, 이 세계적인 휴양지로의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 책이 꼭 필요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