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100배 즐기기 : 제주시.서귀포시.중문관광단지.한라산 외 - 2010~2011년 최신판 100배 즐기기
홍연주.홍수연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날씨가 따뜻해지고 있다. 아니 봄인가 했더니 어느새 반팔을 입을 만큼 더워졌다. 이럴때면 모자눌러쓰고 운동화신고 정처없이 길을 떠나고 싶다는 생각을 한다. 반짝이는 햇볕과 푸르름을 보이는 논밭, 알록달록한 꽃들과 인사할 수 있는 길가를 걷다 보면 세상살이의 고단함도 치열함도 모두 사라지고 마음에는 평온함이 남는다는 것을 알기에 가슴속에서 솟구치는 여행에 대한 갈망에 몸을 떨게 된다.

 

이번에는 제주다. 딱 한번 가보고도 그 기억이 오래남아 좋았던 곳이다. 처음 여행을 했을때는 무작정 아무정보도 없이 비행기를 탔었다. 공항에 내려 인포메이션센터에서 제주지도를 구했고 공항주차장에서 렌트를 했다. 그리고 여행 첫날을 보내기 위해 숙소를 잡은 곳이 용두암이었던 거 같다. 왜 제주를 삼다도라 부르는지 몸으로 느끼게 하는 바람에 일렁이는 파도와 솟구쳐 있는 용두암 그리고 곳곳에 보이는 이국적인 나무들을 보며 아~ 내가 제주에 왔구나를 실감했었다. 하지만 저녁을 먹고 내내 짧은 기간동안의 최상의 여행경로를 짜기 위해 함께 했던 친구와 고민했던 생각을 하면 즐거웠던 기억이기도 했지만 좀더 많은 정보가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도 있었다.

 

다시 제주를 여행간다면? 이제 그런 걱정은 없지 않을까 싶다. <제주 100배 즐기기>이 한권이면 모든 것이 해결된다는 거지.. ^^

100배 즐기기 시리즈가 모두 그렇듯 저자들이 발로 뛰어 이동하고 먹어보고 자보고 하는 경험에 의해 정확하고 풍부한 정보력은 원하는 여행의 테마에 따라 쉽게 여행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더구나 대부분의 여행가이드북이 1-2년 지난 정보들을 포함하고 있는데 반해 <제주 100배 즐기기>는 2010년 4월이 기준이 되어 최신정보를 담고 있다 할 수 있으니 당장 여행을 간다 하더라도 효율적이고 쾌적한 여행을 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이다. 더구나 날짜별 베스트 코스를 추천함으로써 4-5일 정도의 가족여행으로서의 제주여행뿐만 아니라 출장중이라도 하루정도의 여유시간이 있다면 제주를 둘러보는데 참조할 만한 여행 코스를 소개한다.

 

제주여행은 서울에서 비행기로 한시간 정도의 거리로 가깝지만 충분히 이국적인 분위기와 환상적인 자연환경 그리고 색다른 먹거리와 볼거리를 가지고 있다는데 그 매력이 있다. 더구나 요즘처럼 걷기 열풍이 불고 있는 때에 올레길을 걷는 것, 왕복 8시간이 걸리지만 등산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 산인 한라산 등반, 드라마 >올인>의 촬영지로서 유명한 명소가 되어 버린 섭지코지, 한반도의 남쪽 끝 마라도의 아름답고 순박한 모습, 작은 제주도 우도등 꼭 들려 보아야 하는 베스트 명소들이 있다. 먹거리도 풍부하다. 제주에서 맛볼 수 있는 옥돔구이, 흑돼지구이, 제주순대는 먹어본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벌써 입에 침이 고이고 다음엔 꼭 마셔봐야 싶은 제주한라산 소주, 갱이죽도 기억에 남긴다.

 

참 꼼꼼하게도 정리했다. 사실 당장 여행을 할 것도 아니면서 가이드북을 소설책처럼 읽은 적은 없었던 거 같다. 일상으로 돌아오는 날 다시 와보리라 하고는 약속을 지키지 못하고 여러해가 흘렀다. 노란 유채꽃도 눈앞에 아른거리고 거대할 거라 생각했던 백록담이 너무나도 소박해서 놀랐던 것, 굶주린 배를 참아가며 올랐던 한라산 정상에서 불어오는 바람에 몸도 가누지 못했던 것, 영화속 한 장면처럼 바다를 바라보며 해안도로를 운전하던 것까지 가보고 해본 것에 기분 좋은 추억과 시간상 못들린 곳에 대한 아쉬움이 새록새록 떠오른다.

 

여름휴가 미리 제주도로 계획을 짜 보면 어떨까? 벌써부터 행복해지는 거 같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