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문 - 화보와 비하인드 스토리
마크 코타 바즈 지음, 이원열 옮김 / 북폴리오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얘가 제이콥이야 정말 멋지지?... 에고 그닥 잘생기지 않은 거 같은데... 나의 이 한마디에 주변의 질타가 쏟아진다.

나는 뉴문을 소설로 읽었고 소설 속의 제이콥은 그렇게 매력적이라는 느낌을 받지 못했었기에 영화를 보고 온 친구들의 호들갑이 다가오지 못했다.

트와일라잇을 본 후 친구들을 에드워드에 빠져들었고 이제는 뉴문을 본 후 제이콥에 열광했다. 그렇기에 모임에 들고 나간 뉴문 - 화보와 비한인드 스토리는 당연 인기일 수밖에 없었다. 이미 트와일라잇 시리즈를 모두 구해서 읽고 그 가슴떨림을 전하는 애엄마들의 들뜸은 내게 조금은 신선하게 다가왔다. 너희들이 무슨 10대인줄 아니? ㅋㅋ친구들이 너무나도 좋아하니 절대로 뺏길 수 없다는 오기가 발동한다. 사실 선물이나 해 볼까 하고 들고 갔던 것인데 이렇듯 좋아들 하니 처음부터 꼼꼼히 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원작이 있는 영화는 몇 편 책과 비교하며 보았었다. 책과 영화를 모두 보는 것은 둘다 색다름을 전해 준다. 상상으로 모든 것이 가능해지는 책을 먼저 읽으면 영화를 보면서 스토리 전개는 머리속에서 이루어지고 그 짜릿한 영상에 푹 빠져들 수가 있다. 그런데 은근히 트와일라잇과 뉴문은 기회가 닿질 않는다. 그래서 내 머리속에는 소설로 읽는 스토리만이 상상의 나래를 피고 있을 뿐이었다.

 

올컬러 화보의 <뉴문- 화보와 비하인드스토리>는 영화를 본 사람이건 아니면 소설만 읽은 독자건 그 둘 모두 아니라도 빠져들수 밖에 없을 거 같다. 벨라 에드워드 제이콥을 연기한 배우들의 모습과 그들의 아름다운 사랑을 많은 화보들을 통해 접할 수 있다. 스냅사진이긴 하지만 배우들의 몸에서 표정에서 묻어나는 스토리가 전해지고 제작진과 출연진들의 영화에 대한 생각, 촬영을 하면서 이루어졌던 생생한 비하인드 스토리가 담겨 있고  배우들이 직접 말해주는 영화스토리를 만끽할 수 있다.

 

배우들은 자신의 역에 몰입한다. 화보 안에는 그들이 얼마나 즐겁게 자신들의 역활에 빠져들었는지가 드러나 있다. 하얀 얼굴의 뱀파이어 에드워드(로버트 패틴슨)와 그런 에드워드를 사랑하는 벨라(크리스틴 스튜어트) 그리고 늑대인간으로 뉴문의 히로인이 된 제이콥역의 테일러 로트너의 사진을 보고 있으면 기분이 좋아진다. 영화를 보지는 않았지만 장면장면이 머리속에서 스크린화 되어 지나가고 있다. 소품 하나하나에 신경을 쓰고 좀더 실감나게 보이기 위해 촬영장에 실제 늑대를 등장시키고 배우들의 캐릭터 몰입을 위한 배려 또한 잊지 않는다. 다양한 배우들의 등장에 관객의 눈이 즐거워짐은 두말할 필요가 없었을 거 같다.

 

이 책을 보다 보니 트와일라잇 화보와 비하인드 스토리에도 욕심이 생긴다. 이미 트와일라잇 시리즈는 소장하고 있으니 화보집도 모두 가지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누구에게도 빼앗기지 않고 나만의 영화관을 책장속에다 마련하고 싶다. 트와일라잇과 뉴문의 영화에 빠져버린 독자라면 꼭 가지고 있어야 할 필수 아이템이다.. ^^

 

좋은 사진기가 있다면 화보집에 있는 사진을 몇장 올리고 싶은데 아쉽다... ㅠ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