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n Walk 문워크 - 마이클 잭슨 자서전
마이클 잭슨 지음 / 미르북스 / 200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마이클 잭슨을 처음 알게 된 것은 Ben이라는 노래를 통해서였다.  유난히 영어에 취약했던 나는 팝송에 관심을 두지 않았었고 그저 따라부르기 좋은 우리의 대중가요만을 즐겨 들었었다. 친구들이 외국가수들에 빠져 앨범을 사고 가사를 적어다니며 외우는 동안에도 뭐 난 별로 라는 태도를 보이며 지내던 내 귀에 쏙 들어온 맑고 청아한 목소리의 주인공이 궁금했었지만 그가 마이클 잭슨이라는 것을 안 것은 그후로도 조금 뒤였던 거 같다.

 

2009년 6월 25일, 세계는 경악할 만한 비보를 접하게 된다. 아직도 생생히 그의 중절모와 하얀 장갑을 끼고 노래를 하고 있는 그를 기억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마이클 잭슨의 갑작스런 죽음은 믿기 힘든 사실이었다. 어린 나이에도 빼어난 가창력을 보였고 시간이 지나며 팝의 황제라 불릴만큼 많은 히트곡과 다양한 춤을 선보이며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그였다.

 

몇가지 불미스러운 사건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에 그의 음악을 동경하고 그를 보며 음악인의 꿈을 키울수 있었다는 많은 뮤지션들을 만들어 내었던 마이클 잭슨.. 안타까움을 뒤로 하고 아주 오래전에 씌여진 책이라 그럴까 조금은 어설픈 감이 없지는 않지만 29세에 썼다는 자서전 <문워크>를 만나봄으로서 잘 몰랐던 그의 젊은 날을 들여달 볼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그가 남긴 것은 댄스곡만이 아니었다. 1983년 <Thriller>앨범에서 신나는 곡인 <Thriller>, <Billie jean>, <Beat It>등 한 앨범에서 무려 세곡이나 빌보드 차드에 올려놓기도 했지만 그 외에도 <Black or White >,<You Are Not Alone >< Heal the World >등의 세상에 대한 메세지를 담은 노래들도 발표했었다.

 

5살에 리드보컬을 맡았으며 이제는 너무나 익숙한 뮤직비디오에 드라마틱한 요소를 처음 담았고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음악상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는 등의 음악에 천부적 재질을 가지고 있었지만 일상적으로는 수줍음이 많고 코카콜라를 좋아하는 사람이었다고 한다.

 

자서전 안에는 가족과 연예인이 되면서 만나게 되는 사람들 그리고 그들과 겪는 갈등과 사랑, 소문, 성형수술, 등이 담겨 있다. 마이클 잭슨 그 자신이 유명인사임에도 그를 통해 만나는 퀸시존스나 캐서린 헵번등은 또 다른 의미를 같는다. 물론 29세에 쓴 것이니 아주 오래 전 이야기이고 이제는 추억속에 잠긴 터이지만 여러 장 담겨 있는 바랜 흑백사진은 그 또한 따스함을 지닌 한 인간이었음을 알게 하고 그리움으로 그를 기리게 한다.

 

세상에 좀더 남아 주었으면 우리의 곁에 좀더 있어주었으면 하는 사람들이 있다. 연기로 노래로 그들에게 삶의 위로를 받는 대중들은 그들이 간 빈자리가 크게 느껴진다. 장국영도, 최진실도 그랬고 마이클 잭슨도 그렇다. 스스로의 삶은 행복하지 않았을지 모르지만 오늘 <I'll be there>을 듣는 나로서는 그의 무대위에서 열정적이었던 모습이 머리에서 떠올라 아쉽기만 하다. 추억이란 그래서 행복하기도 슬프기도 한가 보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