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 데이즈 우먼스 머더 클럽
제임스 패터슨 지음, 이영아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9년 7월
평점 :
절판


형사 린제이, 검시관 클레어, 기자 신디, 검사 질이 펼치는 강력범죄와의 한판승부!!!

 

쾅!!!  샌프란시스코 경찰국 강력반 반장 린지 박서 부서장이 강아지 마서를 데리고 아침 운동을 하던 길에 건물 하나가 순식간에 폭팔을 하며 사라진다. 형사의 느낌이란 그런 것일까? 뜨거운 열기와 파편에 밀려 땅에 쓰러지다시피 하였지만 린지의 머리속에는 그 순간 주변에 있던 레이저 스쿠터로 묘기를 하고 있는 붉은 머리의 아이, 옷꾸러미 같은 것을 들고 모퉁이를 급하게 돌아가는 멜빵바지 차림의 여자가 지워지지 않는다.

 

9.11 테러가 있은 후 전 세계가 테러에 민감하다. 그런데 미국에서 그것도 중심도시인 샌파란시스코의 일반인 거주지에서 폭팔이 일어난다. 그리고 현장에 남겨져 있는 것은  '오거스트 스파이스'라는 서명 이것이 미국에서 TV시리즈로 만들어져 큰 인기를 끌었던 제임스 패터슨의 <우먼스 머더 클럽> 3degree 인 <쓰리데이즈>의 시작이었다.

 

여기에는 멋진 전문직 여성 넷이 등장한다. 형사인 린지 박서, 검시관인 클레어 워시번, 기자 신디 토머스, 검사 질 번하트. 마치 <섹스앤더시티>를 연상시키듯 각자의 자리에서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아리따운 그리고 능력있는 이 여성들의 파워는 가히 놀랄만하다. 폭팔로 가족이 죽은 거물사업가 라이타워,  비슷한 시기에 리신이라는 독극물로 호텔에서 살해를 당하는 의료보험 업계의 거물 조지 벤고시언 그리고  서서히 자신들의 존재를 밝혀가는 오거스트 스파이스의 탐욕스러운 세상에 대한 경고와 선전포고속에서 다른 듯한 사건들을 연결하고 열쇠를 발견하고 하나하나 풀어가는 힘은 마지막까지 책을 손에서 놓을 수 없게 만드는 짜임새 있는 풀롯으로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미녀삼총사>의 늘씬한 미모와 화려한 볼거리가 상상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짧게 짧게 이어지는 챕터속에서 다양하게 전개되는 인물들의 감정과 추리 그리고 세계의 경제지도자와 미국부통령이라는 거물급들이 참석하는 G-8개최를 두고 벌이는 범인과의 두뇌싸움은 재미를 주고 흥미를 이끌어 낸다. 아주 미약한 단서 하나에도 멋진 연결고리를 발견하고 한발씩 나아가는 형사 린지와 범인과의 소통이 가능했던 기자 린지의 기지의 멋진 공조가 눈에 띄고 남자들의 선 굵은 추리가 아닌 섬세하고 단정해 보이는 범인과의 거리좁힘이 속도감있다. 테러집단과의 마지막을 향해 가는 와중에서도 역시 로맨스를 빼놓지 않아 가슴을 설레이게 만든다.

 

반 국가적 급진주의자들의 소행인 테러를 해결하기 위해 우먼스 클럽이 뭉치고 그 속에서도 저자는 일하는 여자들의 힘겨움을 표현하고 경제적 차별에 착치당하고 억압당하는 사람들에 대한 세계의 관심과 나눔에 대한 사회적 메세지를 담는다. 검사 질의 가정사에 빗대어 가정 폭력을 말하고 여자들의 우정과 사랑 일을 모두 담아 현 사회가 가지고 있는  문제에 대한 접근을 시도했다. 단순한 스릴러보다 이 책이 끌리는 이유가 여기에 있는 듯 하다.

 

우리의 요구를 묵살한다면 사흘마다 죽어 마땅한 희생자가 나올 것이다.

명심하라. 우리는 언제 어디서나 공격할 수 있다. 우리는 바로 너희곁에 있다.

 

휴가철이다. 일상에서 탈출하여 답답한 공간을 벗어나 어디론가 떠나고 싶지 않은가. 그럴때 손에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책 한권이 있다면 너무 좋을 거 같다. 무섭지 않고 단순하게 빠져들수 있고 주인공들의 시선에서 함께 추리를 해 갈 수 있는 <쓰리데이즈> 이 책 읽어 봄이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