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 캔필드의 Key - 인생을 변화시키는 행복과 부의 비밀
잭 캔필드. D.D.왓킨스 지음, 유영일 옮김 / 이레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근래에 유달리 죽기 전에 ~라고 시작되는 책들을 많이 읽어 본 거 같다.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곳, 죽기 전에 꼭 읽어야 하는 책, 죽기 전에 꼭 봐야 하는 영화 등등.. . 죽기 전에 꼭 해보아야 하는 세상의 일들 중 나는 어떤 것을 원하고 있을까. 하얀 종이를 꺼낸다. 내가 지금부터 하고 싶은 일, 이루고 싶은 꿈을 적어 내려간다. 잭 캔필드의 Key p89에 나오는 나만의 드림 리스트를 따라해 보는 것이다. 이제 나는 그의 말대로 죽기 전에 이루고 싶은 101가지 목표를 작성함으로 나의 미래에 대한 꿈을 구체화시킨다. 그런데 왜 하필 101가지 일까. 저자의 또다른 저서인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에서 그 이유를 찾을 수 있을 듯도 싶다.

 

바라고 바라지 않으면 어떤 소원도 이루어 지지 않는다. 그림을 그린다는 것은 바람이다. 생각은 리허설 중인 행동이란 지그문트 프로이트의 말처럼 우리의 생각은 강력한 힘을 지니고 있다는 것을 자꾸만 잊고 산다. 매일의 현실에 젖어서일까 미래를 꿈꾸지 않는 게으름 탓일까 아침에 일어나 느끼는 청량한 공기의 맑음에 개운해졌던 머리는 하루일과가 끝나고 파김치가 되어 돌아오는 순간 부정적인 생각과 세상에 대한 불만으로 나의 꿈은 대체되어 있다. 무슨 꿈을 이룰 수 있단 말인가. 이 부정적인 생각을 버려야 한다. 인간의 몸은 생각에 반응한다고 한다. 부정적 마인드는 내 아우라를 변화시킬 것이고 조그만 일에도 얼굴을 찌푸리며 화를 내는 모습에서 주변의 상황은 원치않는 방향으로 흘러가게 될 것이다.

 

인간의 힘은 무한대라고 한다. 위기 상황에서 아이를 살리기 위한 엄마의 초인적인 힘이나 끊임없는 좌절과 역경속에서 피어나는 성취의 작음 기쁨같은 것들은 세상에 이런 일이 같은 매체를 통해서가 아니라도 종종 들어 볼 수 있다.극한 상황만 예로 들 것이 아니다. <두드려라 그러면 열릴 것이다>라는 성경구절처럼 간절한 바람과 노력과 기회가 만난다면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이다. 요즘처럼 경제가 불안하고 청년실업이 만연한 때 희망이라는 단어조차도 사치라 여기는 사람들에게 잭 캔필드는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큰 모험을 시도해 보기를 말한다. 그것은 우리가 꿈꾸는 삶을 사는 것이다.

 

성공과 행복의 수준을 결정하는 것은 어떤 것이 가능하느냐의 여부가 아니다. 바로 당신 자신이 얼마나 확신하고 있느냐에 달린 것이다.- 웨인 다이어

 

작은 일에도 감사하는 사람은 매사에 긍정적이다. 오늘 하루 무탈하게 지나간 것도, 일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진 것도, 사랑하는 사람들이 주위에 있다는 것도 모두가 감사할 일이기에 순간순간에 최선을 다하게 된다. 기도와 명상으로 매일의 마무리를  함으로서 일어나는 사랑과 기쁨 조화와 평화로 가득찬 날에 대한 상상과 사색은 끌어당김의 법칙에 의해 미래를 꿈꾸고 진행되어 가고 있다는 것을 말해 준다.

 

머릿맡에 잭 『캔필드의 Key』를 둔다. 언제나 펼쳐 볼 수 있도록 말이다. 우주의 신비로운 기운이 "끌어당김의 법칙"으로 내게 와서 스스로에 대한 믿음으로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다는 내용의 책은 읽는 동안 내내 기분 좋음으로 나를 무장시킨다. 비슷한 내용들의 책을 읽었었다. 『시크릿』이 그랬고 『끌어당김의 법칙』이 있었다. 너무나 유명세를 탄 두 권 덕분인지 내용 자체는 신선하다고 할 수 없다. 하지만 다시 한번  내가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한 힘을 얻을 수 있도록 뇌구조를 변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