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 English 2 (책 + MP3 CD 1장) - 듣기만 해도 영어표현이 기억되는 스타일 잉글리시
박주영.도미닉 핸론 지음 / 21세기북스 / 2007년 7월
평점 :
품절


영어책이란 것이 보통 한두장 넘어가면서 지루해 지고 아무래도 문법이나 상황이 반복적으로 지속되는 경우가 많아 작심삼장이라고 하던가 몇 번 본 후에 손을 놓게 되는 것이 다반사이다. 자그만치 10년에 가까운 시간인 학창시절을 통해서 영어를 배우고 회사생활을 위해 회화를 공부했지만 모국어가 아니라는 것이 이런 것 일까 외국인만 봐도 얼어붙는 우리의 영어를 타파하는 방법이 없을까? 이런 나의 답답증을 확깨버린 영어책이 스타일 잉글리쉬다.

재미있다. 두장 쯤 지나면서  내린 결론이다

스타일 잉글리쉬 2 는 1편에 이어 진이란 친구가  교환학생(Exchange student)이 되어 뉴욕에 간 것으로 시작되어 기숙사와 친구들(사랑),문화적차이 비지니스 그리고 파티와 같은 미국사람들의 실제 생활속에서 필요한 대화들을 보여준다. 


내용전개에 따른 그리고 상황에 따른 대화를 통해 단어나 idiom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하고 듣기만 하기 를 통해 전체 대화를 먼저 들어보도록 함으로서 대략적인 문맥의 감을 잡고 생각하며 듣기 를 통해 진아의 속마음을 영어로 표현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주며 중요표현 생각하며 듣기 는 그장의 중요표현을 반복해 기억하도록 하고 정리하며 듣기 를 통해 마무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듣기에도 보기에도 좋은 스타일 잉글리쉬는 이쁜 표지와 보기좋게 정리된 영어와 한국식 해석 게다 뉴욕스타일의 단어나 생활 속 궁금증들을 풀어준 New york& New york style 의 깔금함으로 다음장으로 넘어가는데 무리함이 없도록 한 것이다.

우리가 사용해야 하는 영어는 이제 How are you? Fine Thank you and you? 같은 정형화된 공식이 아니다. 미국으로 공부하러 가는 학생의 수가 매년 늘어가는 이 때  우리도 그들이 쓰는 단어와 실제적이고 효율적인 대화법들을 배워야 한다. 10년도 넘은 사전속의 의미만을 파악하고 공부를 하는 것이 아니라 유학을 다녀온 사람들 만큼이나 미국인의 생활속의 언어들을 배우고 익혀야 한다. 

듣기만 해도 영어 표현이 기억되는 스타일 잉글리쉬... 뉴욕의 캠퍼스와 일 그리고 사랑이야기에 왕초보 였던  진아가 뉴요커가 되는 것처럼 나도 한국에서 공부한 뉴요커의 모습이 될 날을 그리며 오늘도 CD를 듣는다. 영어가 마음처럼 익혀지지 않는 사람들이라면 부담없이 매일 듣는거 그리고 생각하는 것 만으로도 도움이 될 책임에는 틀림없는 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