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다 마사노리의 감정 마케팅으로 고객을 사로잡는 법
간다 마사노리 지음, 최윤경 옮김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간다 마사노리 저자의 다른 책을 읽은 적이 있다. 비즈니스 컨설팅을 주 업으로 하고 있는 그이지만 경영, 마케팅, 자기 계발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베스트셀러 작품을 낸 작가이기도 하다.

사실 경영이나 마케팅 분야에서는 누구나 인정하는 세계적인 석학들이 낸 책들이 있다. 그것들이 교과서처럼 받아들여지고 거기에 쓰인 방법이 사실 정답인 것처럼 배우는 게 사실이다. 그런데 거기에 쓰인 방법들이 정말 내 사업장에 적용할 수 있을까? 그리고 돈을 벌어다 주는가?

그런 면에서 간다 마사노리의 책은 분명 돋보이는 면이 있다. 책은 당당하게도 자신의 방법을 적용하면 90일 안에 돈을 더 많이 벌어들인다고 한다. 대기업도, 작은 사업장도 모두 적용할 수 있다고 한다. 정말 대단한 자신감이다.

어떻게 그것이 가능할까? 신간 '간다 마사노리의 감정 마케팅으로 고객을 사로잡는 법'은 기존의 마케팅 문법 대신 정말 써먹을 수 있고, 확실히 숫자로 증명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을 제시한다. 책에서 설명하듯 고객의 입장에서 그들의 감정을 이해하면 답은 의외로 쉽게 나온다.

돈을 들여 마케팅을 한다면 신규 고객이 늘고 매출이 늘어야 한다. 단순 회사 이미지만 광고하는 것은 아무런 도움이 안 된다. 돈을 썼으면 결과를 내야 한다. 저자는 마케팅을 통해 신규고객을 확보하고 다시 재구매로 이어지도록 탄탄한 구조를 만들도록 도와준다. 한마디로 돈이 되는 구조를 만들자는 것이다.

책은 사업장의 규모와 상관없이 당장 써먹을 수 있고, 당장 돈이 될 수 있는 마케팅 방법을 제시한다. 이게 정말 마케팅이지 않을까?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